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3대문화권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두루&두바’ 선보여
3대문화권 ICT 디지털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을 이모티콘으로 만나볼 기회!
  대구시와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정보통신기술(ICT)과 관광의 융합을 통한 3대문화권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개최한 ‘ICT 디지털 콘텐츠 공모전’의 이모티콘 부분 대상 수상작 ‘두루&두바와 함께 떠나는 대구여행’ 카카오톡 브랜드 이모티콘을 12월 12일(월) 오후 2시부터 배포한다.

이모티콘 이미지


대구 3대문화권(신라·가야·유교) 관광자원을 알리기 위해 탄생한 ‘두루&두바와 함께 떠나는 대구여행’은 대구관광 명소를 여행하는 두루(두류공원에서 사는 다람쥐)와 두바(달성습지에 사는 맹꽁이)의 여행기를 실용적이고 참신한 문구와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으로 구성했다.

버스를 타고 여행을 떠나는 캐릭터(두루&두바)의 모습을 시작으로 불로동 고분군, 팔공산과 달성 하목정 등 대구의 주요 3대문화권 명소와 생태관광지를 움직이는 이모티콘(16종)으로 제작해 카카오톡을 통해 배포할 계획이다.(카카오톡 ‘대구 3대문화권 알리기’ 채널 추가 후 다운로드 가능)
※ 관련 문의 : 053-720-7251(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공모전에서 선정된 콘텐츠를 활용해 대구의 매력을 전파하기 위한 브랜드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를 추진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핫이슈
2022-12-08
조회수 : 조회수 : 364
담당부서
관광과
전화번호
053-803-3891
담당자
신재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