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성서산업단지 화재현장 미세먼지 긴급저감조치
성서산업단지 화재현장 일대 미세먼지 긴급저감조치 실시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이사장 문기봉)은 2022년 12월 7일 새벽 1시경 성서산업단지의 한 제지공장에서 시작된 화재로 대구 전역에 비산된 분진에 대응하여 미세먼지 긴급저감조치를 실시하였다.

〈미세먼지 긴급저감조치〉
미세먼지 긴급저감조치


□ 금일(12월 7일) 새벽 1시경 성서산업단지 내 종이 제조공장에서 시작된 화재가 확산하여 소방 당국은 대응 2단계 발령, 약 320여 명의 인력과 소방장비 110여 대를 투입하여 3시간여만에 큰 불길을 진화하였다.

□ 화재는 진정되었지만, 강한 바람과 함께 성서산업단지는 물론 대구 곳곳에 화재분진이 비산하여, 시민 피해가 발생하였고, 대구소방본부 및 달서구청은 대구 전역에 걸친 분진 확산을 예상하여 재난안전문자를 발송하였다.

□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성서산업단지 일대에 배차된 분진흡입차량을 2대에서 7대로 증량하여, 미세먼지 긴급저감조치를 실시토록 하였고, 또한 대구 전역에서 도로재비산먼지 저감작업 중인 분진흡입차량으로 시민 생활환경 복구지원에 총력을 기울여 시민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하였다.

□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공단은 사고 예방은 물론, 도시 규모의 회피 불가능한 재난 및 재해에 대하여 기민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항상 진력을 다하겠다.”라고, 언급하였으며, 또한 “시민 생활환경을 신속히 수복하여, 시민건강을 지키는데 기여할 수 있게 되어 대단히 뿌듯하다.”라는 의견을 표하였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12-08
조회수 : 조회수 : 70
담당부서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전화번호
053-605-8131
담당자
조동욱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