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특목고 교원 대상 바이오의약품 컨설팅 진행
케이메디허브, 제약 산업체에서 요구되는 실무 역량과 분석방법 교육 제공
□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등학교 교원 5명을 대상으로 바이오의약품 분석실무의 교수요목 설정을 위한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 이번 컨설팅은 실제 제약 산업체에서 요구되는 역량과 품질관리 분석실무를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식품, 제약, 화장품등 산업에서 많이 사용되는 기체크로마토그래피 활용 및 관련 분석방법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이 이루어졌다.

  ○ 1차 컨설팅에서는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 품질관리팀 실무 현장에 교사진들이 직접 방문하여 기체크로마토그래피의 원리, 지방산 분석방법의 이론과 실습 교육을 제공하였다.

  ○ 이후 품질분석 실무내용을 실제 수업에 반영할 수 있도록 경북식품마이스터 고등학교 실습동에 위치한 바이오기기분석실에서 2차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등학교는 바이오 의약과 식품 품질관리 분야의 마이스터고등학교로서 산업 현장과 연계한 실무 교육을 통해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 양진영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 의약생산센터는 앞으로도 재단이 가진 역량과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제약 바이오 산업의 맞춤형 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지원을 다방면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11-11
조회수 : 조회수 : 50
담당부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화번호
053-790-5807
담당자
송영애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