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농업기술센터, ‘쌀의 다양한 변신 식체험’ 교육 실시
대구여성단체협의회 대상으로 우리 쌀의 우수성 홍보
  대구시 농업기술센터는 대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정옥) 회원 30명을 대상으로 10월 19일(수) ‘딸기家미치다’ 농장에서 우리 쌀 활용 전통식문화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

〈우리 쌀 활용 전통식문화 현장교육〉
우리 쌀 활용 전통식문화 현장교육


이번 교육은 대구 지역 농촌교육농장을 활용해 우리 쌀 우수성 홍보와 쌀 소비 촉진 및 지역농업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으며, 우리 쌀가루를 활용한 바람떡 만들기와 탄소중립 실천 운동 등이 진행됐다.

딸기家미치다(대표:도은희)는 2021년 농촌진흥청 국비로 오감만족 재밌는 쌀 체험 여행교실 사업을 통해 쌀을 이용한 각종 식체험교육 및 진로탐색교육 등 관내 학교에서 많이 찾아오고 있으며, 대구 최초 농촌교육농장으로 인증받은 농가이다.

이솜결 대구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미래 지역사회를 이끌고 지역 내 농산물 홍보 및 소비에 주축이 되는 대구여성단체협의회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게 돼 더욱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쌀 우수성 홍보와 소비 촉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는 우리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지난 9월 30일부터 10월 3일까진 제10회 대구도시농업박람회 현장에서 한국생활개선대구광역시연합회(회장 이영옥) 회원들과 함께 ‘우리 쌀 주먹밥 만들기’ 행사를 진행했으며, 다가오는 11월 3일(목) 대구농업인 한마음대회에서 지역특산물과 우리 쌀로 만든 연근 백설기와 식혜 나눔 행사를 가질 예정이다.

○ 관련문의 : 대구시 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803-7641)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10-21
조회수 : 조회수 : 62
담당부서
농업기술센터
전화번호
053-803-7641
담당자
문정옥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