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2022 대구 문화예술교육 공모사업 선정단체 간담회 개최
대구 문화예술교육의 현재와 미래를 묻다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정길) 문화예술교육센터가 오는 10월 19일, 20일 이틀간 〈2022 문화예술교육 공모사업 선정단체 간담회〉를 개최한다.

2022 대구문화예술교육센터 간담회 홍보 포스터


□ 2022년도 대구지역 내 문화예술교육사업에 참여하는 모든 기관과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간담회는 대구 문화예술교육의 주요 이슈와 현장사례 공유, 자유로운 토론과 소통을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 본 간담회는 대구생활문화센터 다목적홀에서 진행되며, 문화예술 분야 전문가 및 저명인사의 특강과 라운드테이블로 다채롭게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 대구 문화예술교육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하고, 지역 내 문화예술교육 정책과제 발굴 및 네트워킹의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 19일은 고영직 문화평론가의 ‘지역 문화예술교육과 시민력(市民力)’에 대한 특강을 시작으로, ‘사회문화예술교육’ 분야인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사업의 운영단체(17개)들이 라운드테이블을 진행한다.

□ 20일은 이정미 대구경북연구원 연구위원의 ‘문화예술교육 동향과 사례’ 특강과 함께, ▲예술 꿈 학교, ▲예술교육lab, ▲유아 문화예술교육, ▲문화예술교육사 현장 역량강화, ▲문화파출소 등 ‘학교/기관연계’ 분야 문화예술교육 기관·단체(15개)들이 참여하여 라운드테이블을 진행하게 된다.

□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대구문화예술교육센터에서 추진하는 이번 간담회는 사전모집을 통해 접수를 완료하였고, 지역의 문화예술교육 관계기관과 단체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또한, 현장에서 나오는 이야기들은 향후 대구문화예술교육센터 뉴스레터에 실릴 예정이다.

□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김정길 원장은 “문화예술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대구의 문화예술교육 고도화를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지원책을 구상하겠다.”고 전했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10-18
조회수 : 조회수 : 80
담당부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전화번호
053-430-1282
담당자
장윤영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