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보건환경연구원, 감염병 진단 실무자 전문교육 실시
구·군 보건소 및 의료기관 감염병 진단 실무자 대상 교육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은 구·군 보건소 및 지역 의료기관 감염병 진단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10월 12일(수)부터 14일(금)까지 ‘2022년 감염병 병원체 진단 실무자 교육’을 실시한다.

〈2022년 감염병 병원체 진단 실무자 교육〉
2022년 감염병 병원체 진단 실무자 교육


‘2022년 감염병 병원체 진단 실무자 교육’은 대구 지역에서 발생하는 신종감염병 및 집단식중독에 대한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구·군 보건소와 관내 의료기관 감염병 진단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감염병 관련 이론 및 실습을 병행하는 전문교육과정이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실시하게 된 이번 교육은 구·군 보건소와 의료기관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했으며 관심 분야에 대한 전문교육을 교과목별로 수강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교육의 효율성을 높였다.

감염병 전문가를 초빙해 대구지역 감염병 발생 현황과 이해에 대한 특별 교육과 장내세균 진단 이론, 실험실 생물안전 등 각 분야별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감염병 실험실 감시, 수인성·식품매개질환에 대한 신속 진단, 생물테러 발생 시 대응체계 및 실습 등을 실시함으로써 다양한 감염병 진단 능력 제고와 비상 상황 대응 등의 현장감 있는 교육이 됐다.

고복실 대구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이번 실무자 교육으로 대구지역 감염병 진단 실무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신종감염병의 신속한 진단 및 대응에 민·관이 공동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 감염병 전파의 조기 차단 및 확산 방지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10-13
조회수 : 조회수 : 42
담당부서
보건환경연구원
전화번호
053-760-1251
담당자
차화윤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