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2가백신’으로 동절기 코로나19 추가접종 하세요!
10월 11일(화)부터 접종 시작
  대구시는 동절기 코로나19 재유행 위험에 대응해 10월 11일(화)부터 2가백신을 활용한 동절기 추가접종을 시작한다.

추가접종 안내문


11일(화)부터 시작되는 동절기 추가접종 대상자는 만 18세 이상 1·2차 기초접종 완료자 중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입원·종사자 및 60세 이상 연령층 등으로 건강취약계층부터 우선 시행 후 단계적으로 접종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 요양병원·시설, 정신건강증진시설, 노인시설, 장애인·노숙인 시설, 결핵·한센인 거주시설 등

동절기 추가접종에 사용되는 2가백신은 초기 유행 바이러스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에 모두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된 메신저리보핵산(mRNA) 방식의 백신으로, 국내 도입된 모더나의 2가 백신을 접종에 활용한다.

우선 접종 대상자인 면역저하자와 60세 이상 연령층은 사전예약 후 접종하거나 잔여백신으로 당일접종 가능하며, 그 외 접종을 원하는 사람은 우선순위에 관계없이 잔여백신으로 당일접종할 수 있다.

접종을 원하는 사람은 사전예약 누리집(ncvr.kdca.go.kr) 또는 콜센터를 통해 예약할 수 있고 동 행정복지센터나 보건소를 통해 전화 예약 또는 대리 예약도 가능하다. 당일접종의 경우 11일(화) 의료기관으로 유선연락해 예약하거나 12일(수) 16시부터 네이버·카카오 등 플랫폼으로 예약할 수 있다.

동절기 추가접종 대상자는 2·3·4차 등 마지막 접종일 후 4개월(120일) 경과시점부터 접종할 수 있으며, 코로나19에 감염된 이력이 있는 경우 마지막 접종일 또는 확진일 중 늦은 시점으로부터 4개월 후 접종하는 것을 권고한다.

홍윤미 대구시 감염병관리과장은 “예방접종과 코로나19 감염으로 면역이 형성되었더라도 시간 경과에 따라 항체가 감소하므로 이번 겨울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 동시 유행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건강취약계층 등 고위험군 대상으로 동절기 추가접종이 꼭 필요하다”며, “기초접종 완료자는 동절기 추가접종에 적극 동참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핫이슈
2022-10-11
조회수 : 조회수 : 410
담당부서
감염병관리과
전화번호
053-803-1083
담당자
안유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