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한글날 맞이 무형문화재 체험 참가자 모집
  대구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이사장 전연호)은 한글날을 맞아 10월 10일(월)오후 2시부터무형문화재 체험(조각장, 대고장, 모필장, 단청장, 날뫼북춤, 영제시조)행사를 개최키로 하고,참가자 모집에 나선다.

날뫼북춤 배우기
▲ 날뫼북춤 배우기

영제시조 배우기
▲ 영제시조 배우기


이번 체험행사는 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북구 호암로 51 삼성창조캠퍼스 內)에서 대면체험으로 이루어진다. 참가를 희망하는 경우 인터넷 네이버 폼(https://naver.me/Gz1HtTCq)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체험은 무료로 진행된다.

한글날 맞이 무형문화재 체험행사에는 지역 무형문화재 6개종목(국가 1,대구시 5)이 참여한다. 특히 각 종목별 보유자 또는 전승교육사가 직접 체험을 진행함으로써 시민들에게 무형문화재를 접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무형문화재가 시민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다.

체험프로그램은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해 종목별 참가인원을 제한(회차별 5명 이하)해 운영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시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홈페이지(http://dgmh.kr/) 혹은 전화(053-341-7755)를 통해 확인할 수있다.

(사)대구광역시무형문화재연합회 전연호 이사장은 “이번 무형문화재 체험행사를 통해 지역 무형문화재의 우수성과 전통문화를 재미있게 이해하고 체험해보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10-06
조회수 : 조회수 : 35
담당부서
문화예술정책과
전화번호
053-803-3751
담당자
이혜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