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국립대구과학관, 제7회 전국청소년과학신문공모전 개최
손글씨로 만드는 과학신문… 9월 30일까지 접수
□ 국립대구과학관(관장 백운기)은 전국 초·중·고등학생이 손글씨로 과학신문을 만드는「제7회 전국청소년과학신문공모전」을 개최한다.

제7회 전국청소년과학신문공모전 포스터


○ 전국청소년과학신문공모전은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신문 기획, 취재, 기사 작성, 편집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인문학적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공모전으로 초교 4학년부터 고교 3학년까지 참가 가능하다.

○ 이번 공모전은 초등·중등·고등부문으로 나누어 2인이 한 팀이 되어 응모할 수 있으며, 작품주제는 과학과 관련된 자유 주제이다.

○ 접수기간은 9월 30일까지이며, 1차 작품심사를 통해 부문별 각 12팀(총 24명)을 선발하고, 2차 면접심사는 상위 3개 수상부문(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에 대해 현장에서 대면으로 진행된다.

○ 부문별 대상 수상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과 노트북이 부상으로 수여되고, 최우수상 수상자는 대구광역시교육감상과 태블릿 PC, 우수상 수상자는 국립대구과학관장상과 함께 스마트 워치를 받게 된다.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각 부문별로 DGIST총장상(고등부), 매일신문사장상(중등부), 전자신문사장상(초등부)과 블루투스 헤드셋이 수상 혜택으로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영남이공대학교, 평화발레오, 군월드가 이번 공모전 후원사로 참여해 초·중·고등 부문 수상자에게 후원사상과 부상을 제공한다.

○ 모든 수상자에게는 수상작 36점이 수록된 작품집이 제공되며 수상작은 과학관 1층 로비와 국립대구과학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온·오프라인으로 전시될 예정이다.

○ 백운기 국립대구과학관장은 “전국청소년과학신문공모전은 과학기술 뿐 아니라 인류의 흐름을 탐구해볼 수 있는 대회”라며 “급변하는 시대에 미래를 이끌어갈 전국의 청소년들이 생각하는 과학과 인류의 모습을 마음껏 표현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한편, 이번 공모전은 작품 스캔본과 각종 제출서류 모두 E-mail로 접수하며,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접수증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공모요강에 따라 응모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 및 일정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국립대구과학관 과학문화실 남태영 운영원 053)670-6248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08-26
조회수 : 조회수 : 73
담당부서
국립대구과학관
전화번호
053-670-6248
담당자
남태영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