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시설공단, 자동차전용도로 추석맞이 시설물 일제정비
추석맞이 자동차 전용도로 시설물 및 가로등 정비작업 실시
  대구시설공단(이사장 최길영)이 추석을 맞이하여 쾌적한 도로환경 제공을 위해 8월 28일(일)~9월 1일(목) 자동차전용도로의 시설물 정비 및 세척, 가로등 야간정비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설물 정비〉
시설물 정비


□ 이번 시설물 일제정비는 추석을 맞이하여 자동차 전용도로를 이용하는 시민과 대구를 찾는 귀성객에게 깨끗한 도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실시된다.

□ 자동차 전용도로의 교통안전 시설물 정비 및 세척작업은 8월 28일(일)부터 8월 31일(수)까지, 가로등 정비는 8월 31일(수)부터 9월 1일(목)까지 실시되며 시민의 교통 불편 최소화를 위해 차량 통행이 적은 야간(22:00~06:00)에 실시될 예정이다.

□ 이번 시설 정비에는 정비차량 14대와 방호차량 11대, 교통안전 시설물 관리 전문 인력 40명 및 가로등 관리 전문 인력 20명이 투입된다.

□ 이번 환경정비는 신천대로, 앞산순환도로, 도시고속도로 등 자동차전용도로 7개 노선 56km 구간에 대하여 ▲갈매기표지판 및 델리네이터 청소 ▲지하차도 및 가로등 고장 수리 ▲시설물 전반에 대한 정비가 중점적으로 시행된다. 또한, 사전에 교통안내 등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하고 작업 시에는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 대구시설공단 최길영 이사장은 “관계기관과 협조하여 추석 기간 원활한 차량 소통과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자동차전용도로를 이용하는 차량에 대해서는 감속운전 및 안전 운행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08-25
조회수 : 조회수 : 101
담당부서
대구시설공단
전화번호
053-603-0941
담당자
임영상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