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퀄리티디자이너스’ 리더스포럼 성료
의약품 품질 향상을 위한 최신 동향 및 품질 관리 전략 제시
□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24일 ‘제9회 K-MEDI hub 리더스 포럼’을 개최하였다.

2022년 제9회 K-MEDI hub 리더스포럼 포스터


  ○ 제9회 K-MEDI hub 리더스포럼은 퀄리티디자이너스 포럼이라는 부제로 24일(수) 14시 대구 만촌 인터불고 호텔에서 개최되었다.

  ○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 허경화 대표는 축하메세지를 영상으로 보내왔으며, 한국한의약진흥원 정창현 원장은 본 포럼에 직접 참석하여 행사를 축하하였다.

  ○ 아울러 국내 제약산업에 종사하는 산·학·연·병·관 관계자가 다수 오프라인 및 온라인으로 참석하여 지식 공유 및 협업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되었다.

□ 케이메디허브는 지금까지 리더스포럼에서 감염병, 백신, 디지털헬스케어 등의 주요 의료산업 현안을 다루었으며, 제9회 리더스포럼은 ‘퀄리티디자이너스포럼’라는 부제로 제약산업을 주제로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퀄리티디자이너스포럼’은 의약품에서 중요한 이슈인 품질과 관련하여 글로벌 의약품 품질 수준, 품질 연구개발 동향과 국내 GMP 선진화에 관한 제약산업 품질 전반을 다루는 주제로 전문가들의 제언을 듣는 기회가 되었다.

  ○ 이번 포럼에는 김훈주 교수(전북대학교 약학대학)가 ‘의약품 개발과 GMP_Quality Design’, 진창화 이사(삼진제약)는 ‘의약품 품질관리 최신 동향 및 사례’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 엄격한 의약품 제조관리 기준에 부합한 고도화된 의약품 품질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점에서 시의적절한 주제로 강연이 진행되었다는 평을 받았다.

□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의약생산센터를 통해 독자적인 의약품 생산시설의 구축과 운용이 어려운 제약기업 및 연구기관의 의약품 전주기 개발을 지속적으로 지원해오고 있다”고 밝혔다.

  ○ 또한, “의약생산센터는 급증한 기술서비스 수요로 길어진 대기시간을 감축하고자 최근 공공기관 최대 규모의 GMP설비를 확충하였고, ’24년도에 스마트팩토리 준공까지 완료되면 제약기업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을 언급하였다.

  ○ 끝으로 양 이사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에 관한 최신 기술과 정책 트렌드를 습득하여 목표하는 고품질 의약품 개발 성과로 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며 포럼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였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08-25
조회수 : 조회수 : 81
담당부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화번호
053-790-5836
담당자
최유영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