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관광재단, 해외 관광객 유치 마케팅 확장
베트남 인센티브 로드쇼를 필두로 주요시장별 해외관광객 유치 마케팅 확대
  재단법인 대구관광재단(대표이사 박상철)은 베트남 인센티브 로드쇼를 시작으로 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해 전략적 핀셋 마케팅을 전개한다.

재단법인 대구관광재단(이하 “대구관광재단”이라 한다)은 베트남 인센티브 로드쇼(하노이(22일), 호치민(24일))에 참가하여 현지 주요 인센티브관광 여행사 약200개사 대상으로 대구관광의 매력을 알린다.

이번 행사는 베트남 주요 인센티브 관광상품 취급 여행사뿐만 아니라 현지 정부기관, 언론사, 항공사 등이 참가하는 대규모 로드쇼로 대구관광재단에서는 B2B상담회에 참가하여 대규모 단체를 위한 숙박, 체험 등 맞춤형 관광정보를 제공을 통해 대구관광홍보 마케팅 활동을 진행 할 계획이다.

아울러 대구관광재단은 이달 17일~18일 일본 치바현에서 열리는 ‘한국관광 여름축제 2022 in 치바’를 통해 대구의 신규관광지 ‘뷔 벽화거리’를 행사장에 실제 구현하여 일본인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뷔 벽화거리〉
뷔 벽화거리


대구관광재단은 해외관광객 입국 본격화시기에 맞춰 지난 4월부터 주요 타깃 국가 대상(태국, 대만, 일본, 싱가포르)으로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하였고, 오는 6월 베트남(하노이, 호치민)을 시작으로 7월 일본(도쿄, 오사카, 후쿠오카)를 방문하여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현지에서 진행하는 홍보 마케팅 행사에 적극 참가하여 대구관광을 홍보 할 계획이다.

이후 8월부터 10월까지 현지 인하우스 세미나를 순차적으로 개최하여(8월:말레이시아, 싱가포르 / 9월:필리핀, 태국 / 10월:대만, 홍콩) 현지 여행사의 방한상품개발자 및 판매자들을 직접 만나 대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10월에 진행될 K-POP 콘서트 연계한 관광상품이 개발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어서, 2022년 하반기(10월 말)에는 대구관광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여행업계대상 국제트래블마트 단독 개최를 통해 국내외 여행업계가 양질의 대구관광상품을 논의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여 대구 인바운드 관광을 활성화하고 대구 여행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대구관광재단 박상철 대표이사는 “해외에서 이미 많은 사람들이 한국관광을 오고 싶어하는 것으로 파악된다. 잠재관광객들이 대구를 선택 했을 때 만족스러운 여행을 하고 갈 수 있도록 질높은 대구관광상품 운영을 위한 시장별 맞춤형 홍보전략을 펼쳐나가겠다󰡓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06-23
조회수 : 조회수 : 23
담당부서
대구관광재단
전화번호
053-720-7242
담당자
한정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