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설공단, 제23회 전국 공중위생시설 우수관리인상 수상
전국 공중화장실 관리인 중 우수관리인 선정 및 포상
  대구시설공단이 관리·운영하는 두류수영장, 공영주차장, 도심공원, 신천둔치 화장실 관리인 4명이 제23회 전국 공중위생시설 우수관리인에 선정됐다.

〈제23회 전국 공중위생시설 우수관리인 선정〉
제23회 전국 공중위생시설 우수관리인 선정

제23회 전국 공중위생시설 우수관리인 시상식


□ 공단은 16일 서울시청에서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화장실문화시민연대가 주관한 제23회 전국공중화장실 우수관리인 시상식에서 4명의 우수관리인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 지난 2000년부터 시작된 전국 공중위생시설 우수관리인 시상식은 전국 곳곳의 공중화장실 우수관리인을 찾아 시상하고 있다.

□ 시상식은 화장실 관리인들의 긍지와 자부심을 고취하고 쾌적한 화장실 환경 조성에 대한 노고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 대구시설공단 소속 공중위생시설 우수관리인은 총 4명으로 시민들이 즐겨 찾는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대구시민의 힐링공간인 신천둔치, 시민 건강을 책임지는 두류수영장, 도심 속 편리한 공영주차장 소속 각 1명씩 선정되었다.

□ 특히 대구시설공단 우수관리인들은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화장실을 깨끗하게 관리하고,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상시소독을 실시하였으며 손 소독제 비치, 환풍기 세척 등 청결한 화장실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선정되었다.

□ 대구시설공단 최길영 이사장은 “이번 전국 공중위생시설 우수관리인 수상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맡은 바 임무를 열심히 수행해주신 직원들의 노고의 결실이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화장실뿐만 아니라 공단이 운영하는 모든 시설물을 시민들이 보다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06-20
조회수 : 조회수 : 118
담당부서
대구시설공단
전화번호
053-603-1071
담당자
우현정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