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로봇·ICT 기업 스케일 업 세미나 개최
케이메디허브, 로봇·ICT 산업육성을 위한 경자구역 입주기업 간 연계협력의 장 마련
□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하여 17일 ICT·로봇 핵심 전략산업의 장을 마련하였다.

〈ICT·로봇 핵심 전략산업의 장〉
ICT·로봇 핵심 전략산업의 장


○ ‘2022 DGFEZ 로봇·ICT 기업 스케일업 세미나’는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주최 및 5개 기관(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경북경산산학융합원, 경북자동자임베디드연구원, 대구경북과학기술원, 포항테크노파크)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개최하였다.

○ 금번 스케일업 세미나는 ICT·로봇 산업을 중점으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내 8개 지구가 연합으로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서로의 비전을 공유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 이번 세미나에서는 연구동향/산업 트렌드에 대한 주제발표, 경자구역 주관 기관들 간의 MOU 체결, 입주기업간 기술공유 및 협력연계를 위한 기업교류회를 추진하였다.

○ 로봇산업에 관련하여 △다관절로봇의 확산에 필요한 것-ICT적 해법, △바이오닉 인터페이스 : 기초연구에서 상용화까지, △대구경북 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 방향 , △다가온 빅데이터와 클라우드 시대, △로봇 세대 Human relationship(인간관계) 에 대해 논의되었다.

○ 또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과 각 지구별 대표 기관인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경북경산산학융합원, 경북자동자임베디드연구원,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포항테크노파크 총 7개 기관은 보다 체계적이고 유기적인 입주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진행하였다.

□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의 지원을 단지 의료·바이오 산업에 국한 하는 것이 아니고, ICT·로봇 산업, 의료·바이오산업 및 미래모빌리티 등 핵심 전략산업 전반으로 확대하여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전체 입주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성장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06-20
조회수 : 조회수 : 100
담당부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화번호
053-790-5634
담당자
최종균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