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개최
구강보건 유공자 및 공로자, 건치어르신, 응모전 당선작 시상 및 장학금 전달
  6월 9일(목) 오전 9시,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1층 니사금홀에서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이 개최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 대구시 치과의사회 관계자, 안동국 경북대학교 치과대학장 등 구강보건 관련 기관의 대표와 구강보건의 날 기념 응모전 수상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개회사 및 축사를 시작으로 대구시의 구강건강 향상에 기여한 유공자(6명)를 표창했으며, 경북대학교 치과대학 우수 학생(1명)에게 장학증서와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어 구강보건의 날 기념 ‘건치 어르신 선발대회’에서 선정된 건치어르신(4명)과 ‘치아사랑 글짓기 및 포스터·동영상 응모전’ 당선작(23명)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다.

대구시와 대구시치과의사회는 시민들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 ‘어르신 무료 틀니 지원사업’, ‘희망의 징검다리 사업’, ‘권역 장애인 구강진료센터’ 등을 함께 운영하며 건강한 대구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예로부터 치아건강은 오복 중 하나로, 모든 건강의 기초이며 행복한 노년을 위해 필수조건이다”며, “구강보건의 날을 계기로 시민들이 구강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한 주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강보건의 날이란 첫 영구치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과 어금니(臼齒, 구치)의 ‘구(臼)’자를 숫자 ‘9’로 바꾼 6월 9일로,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2016년 제정됐다. 이달 6월 9일(목)부터 6월 15일(수)까지를 구강보건 주간으로 지정해 구강보건에 대한 각종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06-09
조회수 : 조회수 : 55
담당부서
건강증진과
전화번호
053-803-4093
담당자
최혜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