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퇴행성 뇌질환 치료제 공동 연구개발
케이메디허브·경북대학교 뇌과학연구소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는 30일 퇴행성 뇌질환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 체결〉
업무협약 체결

 
  ○ 경북대학교 뇌과학연구소(소장 이호원, 이하 뇌과학연구소)와 협력을 통해 퇴행성 뇌질환 연구 분야 발전을 위한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약속했다.
 
  ○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는 치매·파킨슨 등의 퇴행성 뇌질환 관련 동물모델 및 인프라를 확보해 뇌과학연구소에서 연구 중인 신약 후보물질의 약효 및 안전성을 확인하는 연구를 진행할 계획이다. 
 
  ○ 이번 협약을 통해 대구·경북권 퇴행성 뇌질환 분야를 한 단계 높일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기대하고 있다.

□ 케이메디허브와 함께 업무협약을 한 뇌과학연구소는 2005년 설립이래로 대구·경북 뇌과학 합동 세미나와 국제 심포지움 등을 주최해 오고 있으며, 매년 뇌신경 연구를 통한 우수논문을 게재하고 있다.
 
  ○ 더불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뇌과학에 대한 대중적인 이해도를 높이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는 뇌 관련 질병뿐만 아니라 간암, 췌장암, 뇌암, 유방암 등 180여 종의 질환 동물 모델 및 평가법을 확보하고 있어 관련 치료제나 의료기기 개발에 신속한 평가를 지원할 수 있다.

□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퇴행성 뇌질환은 반드시 극복되어야 하는 질환 중 하나이며, 뇌신경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뇌과학연구소와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치료제까지 개발될 수 있도록 꾸준한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밝혔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05-31
조회수 : 조회수 : 37
담당부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화번호
053-790-5771
담당자
권태준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