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지식서비스기업 투자 유인책 대폭 강화!
5월 2일 ‘기업 및 투자유치 촉진 조례 시행규칙’ 개정 시행
  대구시는 고용창출 효과와 청년층 선호가 높은 지식서비스기업에 대한 투자 인센티브 강화와 차별화된 유치경쟁력 확보로 관련 기업 유치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대구광역시 기업 및 투자유치 촉진 조례 시행규칙’을 개정해 5월 2일자로 공포·시행한다.

현실적으로 투자규모가 작고 여력이 부족한 부설연구소, 문화콘텐츠, 소프트웨어(SW), 게임 등 지식서비스기업에 대한 투자 및 고용보조금을 타 시도 대비 월등한 수준으로 상향 지원함으로써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함께 지방인재 양성과 우수인력 유출 방지에도 적극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강화되는 지원제도를 살펴보면 ‘입지·시설 보조금 지원비율’을 총투자액의 10%에서 최대 50%(50억원 한도*)로 상향하고, 고용보조금도 지원요건을 완화(10명 초과→3명 초과)하는 대신 지원금액은 1명당 6백만원에서 3천6백만원으로 대폭 상향했다.
  * ‘대규모 투자기업’은 지원한도 없음

급변하는 글로벌 환경 대응을 위해 R&D-제조 선순환의 산업혁신성장을 유도하고 성장잠재력과 일자리 계수가 높은 지식서비스기업 집중 유치를 위해 문화콘텐츠과, 스마트시티과, 창업진흥과,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등 관련부서 및 기관과 공조해 지원제도를 마련하게 됐다.

또한 전국 단위 홍보활동을 위해 홍보영상을 기획·제작 중으로 KTX, SRT, 유튜브,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집중 홍보에 나서는 한편, 대구테크노파크를 비롯한 유관기관과 협력해 홍보설명회 개최 등 관련 투자유치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정해용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제조업뿐만 아니라 대구의 최고 강점인 우수인력을 활용한 지식서비스기업 유치에 관심을 가져야 할 때이다”며, “청년층 선호가 높은 지식서비스기업을 많이 유치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력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05-02
조회수 : 조회수 : 61
담당부서
투자유치과
전화번호
053-803-6205
담당자
이재혁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