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자동차 원로와 함께 제2의 일론 머스크 키운다!
5.1.~ 6.10. 지역 대학생 대상 스마트 모빌리티 창업캠프 참가자 모집
  대구시는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미래차 분야 창업의 꿈을 키워주는 ‘2022 스마트 모빌리티 창업캠프’ 사업을 추진한다.

스마트 모빌리티 창업캠프 참가자 모집 포스터

 
‘스마트 모빌리티 창업캠프’는 국내 자동차산업의 원로들로 구성된 ‘한국자동차공학한림원’과 함께 국내 미래자동차산업을 이끌어갈 창의인재를 육성·발굴하고자 2017년부터 대구국제미래자동차엑스포와 연계해 추진해 왔으며,

미래차 관련 톡톡 튀는 창업 아이디어를 가진 지역 소재 대학(원)생 대상으로 서울대, KAIST 등 현직 대학교수를 비롯해 대기업 임원 출신의 원로들이 일대일 멘토가 되어,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올해 참가자 모집은 5월 1일(일)부터 6월 10일(금)까지 한국자동차공학한림원 홈페이지를 통해 이루어지며, 최종 12개 팀을 선발해 3개월여 동안 아이디어 구체화를 위한 멘토링을 밀착 제공하고, 대구 국제미래자동차 엑스포 기간 중에 아이디어 경연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경연대회를 통해 우수팀으로 선발된 3개 팀에는 후속 사업화를 위한 특허 출원도 지원한다. 그간 창업캠프를 통해 ‘문콕(차문 손상) 방지’, ‘안전한 차량 승하차를 위한 경고신호‘, ‘폐 리튬이온 배터리를 재활용한 파워뱅크’ 등의 우수 아이디어들이 도출돼 후속 사업화를 위한 특허출원 신청도 모두 완료한 상태다.

또한, ’17년도 창업캠프 1기에 참여한 학생 중에는 자율주행 관련 벤처기업을 창업하고 올해 DIFA에 참여를 준비 중인 사례도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창업캠프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한국자동차공학한림원 홈페이지 공지사항(www.kaae.kr / ☎ 02-583-8490)을 참고하면 된다.

이승대 대구시 혁신성장국장은 “스마트 모빌리티 창업캠프는 자동차 분야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에게 일대일 멘토링을 받아 창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라며, “이번 창업캠프 참가를 계기로 지역에서 제2의 일론 머스크가 배출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핫이슈
2022-05-02
조회수 : 조회수 : 200
담당부서
미래형자동차과
전화번호
053-803-6363
담당자
서영주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