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공동주택관리 교육 온라인으로 무료 수강!
대구시, 공동주택관리 입주자대표회의 법정교육 온라인 수강 지원
  대구시는 공동주택관리법에 따른 의무 교육인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윤리 교육을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과 입주자 등이 신속하게 온라인으로 수강할 수 있도록 교육비를 지원한다.

온라인 교육은 공동주택관리 전문기관인 한국토지주택공사 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가 주관하고 있으며, 대구시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뿐만 아니라 공동주택 입주자 등이라면 누구나 공동주택관리교육 사이버연수원(http://eduapt.lh.or.kr)에서 수강할 수 있다. 상세한 교육 수강 시기는 구·군 마다 상이하므로 관할 구·군 건축주택과(건축과)로 문의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입주자대표회의 운영·윤리 교육은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이라면 매년 4시간씩 이수해야 하는 법정교육으로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으로서 갖춰야 할 실무 지식과 원만한 공동체 형성을 위한 기본소양 습득 과정이다. 미이수 시에는 공동주택관리법에 따른 과태료 부과 대상 및 관리규약에 따른 동별 대표자 해임 사유가 될 수 있다.

한편, 대구시는 2014년부터 “아파트관리 열린 주민학교”를 열어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입주자 등을 대상으로 공동주택관리와 관련된 집합교육을 실시했으나 2020년부터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으로 온라인 교육 지원으로 대체하고 있다.

김병환 대구시 건축주택과장은 “공동주택 입주민을 대표하는 입주자대표회의가 관련 교육을 적극 이수하고 역량을 강화해 투명하고 화합하는 공동체를 만드는 데 앞장서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04-12
조회수 : 조회수 : 59
담당부서
건축주택과
전화번호
053-803-5862
담당자
이윤정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