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관광재단, 해외 관광객 유치 본격 시동
한국여행업협회(KATA) 업무협약을 필두로 해외관광객 유치 마케팅 본격화
  재단법인 대구관광재단(대표이사 박상철)은 한국여행업협회(KATA)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한 대구관광 홍보마케팅을 본격화한다.

2020 글로벌 서포터즈 행사
▲ 2020 글로벌 서포터즈 행사

2019 태국 코리아 마이스 나이트 행사
▲ 2019 태국 코리아 마이스 나이트 행사


재단법인 대구관광재단(이하 “대구관광재단”이라 한다)은 한국여행업협회(KATA)는 지난 11일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관광 경쟁력 강화 및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대구관광재단 대표이사와 한국여행업협회 오창희 회장 및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활동협력 및 대구관광상품 개발 및 KATA 회원사 통한 인바운드 관광 활성화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대구관광재단은 대구 관광시장 회복에 따른 해외관광객 방문을 대비하여 출입국 상황 변화에 즉각적인 대응을 추진할 수 있는 탄력적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우선 대구관광에 선호도가 높은 국가의 여행업계 대상 온라인 세미나(태국(5일), 대만(13일), 일본(14일))를 진행하고, 이어서 현지에서 직접 대구를 홍보하는 현장 세미나(싱가포르, 태국, 일본, 대만 등)를 통해 현지 여행사들이 대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매력적인 대구관광상품을 기획할 수 있도록 공격적인 홍보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9월에는 코로나로 단절된 네트워크를 재건하고 대구관광 활성화하기 위해 국내외 여행업계대상 국제트래블마트를 단독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대구국제트래블마트는 대구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행사로 지역 내 관광업계 및 해외 여행사간 B2B상담회 및 관광지 팸투어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본 행사는 해외 주요 국가 여행업계(15개국) 정도 초청하여 기존에는 볼 수 없었던 대구관광행사로 진행되며, 트래블마트 참가 업체를 대상으로 10월에 개최 예정인 K-POP 콘서트 티켓 우선 배포 등 특별 대구관광상품을 개발할 수 있는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구관광재단 박상철 대표이사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해외관광이 정상화가 되면 해외여행을 기다렸던 관광객들이 대구를 우선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통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대구에 국내외 관광객이 다시 북적이는 모습을 곧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04-11
조회수 : 조회수 : 37
담당부서
대구관광재단
전화번호
053-720-7242
담당자
한정희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