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더 큰 도약 위해 힘 모으기로
3. 31.(목) 대구혁신도시 공공기관장협의회 개최
  대구시는 3.31.(목) 오후 4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국제회의장에서 대구혁신도시 공공기관장협의회를 개최했다.

〈대구혁신도시 공공기관장협의회〉
대구혁신도시 공공기관장협의회 1

대구혁신도시 공공기관장협의회 2


이날 회의에는 권영진 대구시장, 배기철 동구청장 등 지역 기관장과 이전공공기관장, 유관기관장 등 18명이 참석해 대구시와 혁신도시가 한 걸음 더 도약하기 위한 발전방안을 공유하고 서로 힘을 모으기로 했다.

회의는 ▲ 대구시 주요사업보고 ▲ 이전공공기관 주요사업보고 및 상생협력과제 추진상황 ▲기관별 현안과제 토의 순으로 진행됐다.

대구시(김정기 기획조정실장)는 산업구조혁신, 혁신인재양성 등의 주요사업보고를 통해 대구시 미래 먹거리 비전을 제시했다.

대구시는 2014년부터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5+1(로봇, 물, 미래차, 의료, 에너지+스마트시티) 신성장 산업을 선정하고 산업구조 혁신을 강도 높게 추진하고 있으며, 미래신산업 혁신을 뒷받침할 지역혁신 인재 양성을 위한 휴스타(HUSTAR) 프로젝트를 추진 중이다.

또한 대구시는 지역의 염원인 대구경북통합신공항건설과 K2군공항 후적지 개발사업 추진현황, 혁신도시 내 복합혁신센터, 공동직장어린이집 건립 등 혁신도시 정주여건 개선 상황에 대한 보고를 이어갔다.

대구시는 주요사업보고를 마무리하면서 대통령 당선인의 지역공약사항도 공유했다. 대구시는 대통령 당선인의 지역공약인 9대 분야 16개 사업을 기관장들에게 보고하면서 새정부 국정과제 반영에 협조를 당부했고, 기관장들은 적극 협조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전공공기관 주요사업보고에서 한국부동산원은 지역개발사업인 불로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대해 발표했고 한국가스공사는 오는 5월 23일부터 27일까지 개최 예정인 ‘2022년 세계가스총회’ 추진상황을 공유하며 세계가스총회 성공개최를 다짐했다.

또한 한국가스공사는 대구시와 이전공공기관 연계협업과제 추진체인 ‘공공기관협의체’의 간사기관으로서 대구시와 이전공공기관 간 12개 연계협업과제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를 이어갔다.

주요사업보고 후에는 각 기관의 현안과제 20여 개에 대한 심도 있는 토의를 진행했다.

이번 협의회는 대구시의 산업구조혁신과 혁신인재양성 등 미래비전, 대통령 당선인의 지역공약, 신공항 건설과 공항후적지 개발, 세계가스총회 등 굵직한 지역현안보고를 시작으로 이전공공기관별 정책현안과 연계협력과제 추진상황에 대한 현안토의에 이르기까지 비전과 기관별 세부정책을 망라함으로써 향후 기관 간 협력방안과 비전 등이 공유된 내실 있는 회의가 되었다는 평가다.

혁신도시 공공기관장협의회는 대구시와 이전공공기관, 유관기관이 대구시와 혁신도시의 발전을 위해 2015년 구성한 기관장 협의체로 그동안 10차례의 회의를 개최해 대구시와 이전공공기관의 주요현안을 공유하고 다양한 상생협력과제를 발굴하는 등 혁신도시 발전을 위한 중요한 기능을 담당해 왔다.

공공기관장협의회장인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협의회를 통해 지역 기관장과 공공기관장, 유관기관장이 머리를 맞대고 혁신도시와 지역발전을 위한 비전과 정책을 공유하고 상생발전을 위해 서로 힘을 모으기로 한 것에 대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혁신도시와 지역발전을 위해 대구시는 공공기관과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03-31
조회수 : 조회수 : 71
담당부서
지역혁신담당관
전화번호
053-803-6171
담당자
곽지영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