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봄철 반려견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
3.8.~3.21. 반려견과 함께 지정 동물병원 방문, 광견병 예방접종 실시
  대구시는 ‘봄철 반려견 예방접종 지원사업’을 오는 3월 8일(화)부터 21일(월)까지 2주간, 구·군별 지정 동물병원에서 실시한다.

〈반려견 예방접종〉
반려견 예방접종


매년 2회(봄·가을) 반려견 광견병 예방접종을 추진하는 대구시는 올해도 봄철 광견병 예방접종을 위해 시내 지정 동물병원 171개소에 광견병 백신 12,600마리분을 무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광견병 백신접종 지정 동물병원은 각 구·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봄철 광견병 예방접종 시에는 우선 동물등록된 반려견이 접종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접종비용은 마리당 5천원으로 반려견 보호자가 동물병원에 3천원을 지불하고 나머지 2천원은 시와 구·군이 지원한다.

광견병 감염 예방을 위해 시민들은 꼭 3개월령 이상 된 반려견에게 예방접종을 받도록 하고, 광견병 바이러스에 대한 방어 능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매년 1회씩 보강접종을 실시해야 한다.

광견병은 개, 소 등 온혈동물에 감염될 수 있는 제2종 법정 가축전염병으로, 감염 동물에게 물리거나 할퀸 상처를 통해 동물, 사람에게도 감염될 수 있는 인수공통전염병이다.

정의관 대구시 경제국장은 “광견병은 백신접종으로 면역 형성과 사전 예방이 가능하므로 반려견의 건강과 시민의 안전을 위해 기간 내에 반드시 예방접종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한다”면서, “구·군 지정 동물병원에서 백신접종이 선착순으로 진행되므로 약품이 조기 소진 전에 서둘러 맞추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02-28
조회수 : 조회수 : 408
담당부서
농산유통과
전화번호
053-803-3424
담당자
최수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