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간편한 절차·빠르고 정확한 결과 신약개발 기술서비스 만족도 상승
수요자 맞춤형 산학연병 공백기술 지원으로 매년 1.6배 의뢰 증가
□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양진영)의 신약개발 기술서비스가 간편한 절차와 좋은 가격, 빠르고 정확한 결과로 산학연병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신약개발지원센터〉
신약개발지원센터


  ○ 케이메디허브 신약개발지원센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지원을 받아 혁신 저분자 화합물 신약개발을 위한 핵심 기반 기술을 구축하고, 산학연병을 대상으로 기술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 그리고 기술서비스 질적 제고를 위해 수요자 대상 매년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 ‘21년도 기술서비스를 의뢰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조사 결과는 ’20년도 평균 84.6점 대비 3.5점 상승한 평균 88.1점의 만족도를 보였다.
 
  ○ 케이메디허브 신약개발지원센터는 21년 한해 동안 약물동태 평가를 비롯하여 440여건의 서비스를 제공하였으며, 해당 서비스 규모는 연평균 61%(건수) 수준으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 기술서비스를 의뢰한 산학연병은 간편한 의뢰절차, 시간·비용 적절, 데이터 신뢰성, 원활한 사후피드백 등에서 만족한다는 의견이 있었다.
 
  ○ 특히 조사에 응답한 대학과 연구원에서는 기술서비스 결과를 해당기관 기술이전에 활용하였다고 답하는 등, 케이메디허브의 기술 지원을 통해 신약 분야 성과 확산에 기여하고 있음을 확인했다.

□ 앞으로 케이메디허브는 지속적으로 신규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최근 서울바이오허브에 개소한 서울사무소에 전담인력을 배치하는 등 산학연병 애로사항 해결을 위한 노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 본 기술서비스는 케이메디허브 홈페이지를 통해 분야별로 신청 가능하다

□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국내 유일 단백질 확보부터 구조 결정까지 원스탑 분석 등 케이메디허브의 신약개발 기술서비스 품질은 탁월”하다며, “지속적으로 신규 시험항목을 발굴하여 앞으로 더 많은 수요자의 공백기술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02-16
조회수 : 조회수 : 42
담당부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화번호
053-790-5207
담당자
황재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