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대규모 공사장 등 미세·비산먼지 잡는다
단속기간 2.14.∼5.13.(3개월)/ 대규모 공사장 등 100여 개소 단속
  대구시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대규모 공사장 등 비산먼지 다량 배출 사업장을 대상으로 오는 2월 14일(월)부터 5월 13일(금)까지 3개월간 집중 단속을 진행한다.

〈위반사례〉
공사 중 살수 조치 미실시
▲ 공사 중 살수 조치 미실시

야적물 방진덮개 미설치
▲ 야적물 방진덮개 미설치


대구시는 시민 건강을 해치는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비산먼지를 다량 배출하는 대규모 건설 공사장 등의 불법행위를 집중 단속한다.

단속 대상은 1만제곱미터 이상 대규모 공사장 등 비산먼지 다량 발생 사업장 100개소이다.
  ※  현황 : 315개소(대규모 공사장 238, 비산먼지 다량 발생 상시 사업장 77)
 
대상 사업장에 대해서는 상시 탐문과 정보 수집으로 위반 의심 행위에 대해 자체적으로 단속을 하고, 상습 위반 및 다수 민원발생 사업장에 대해서는 필요시 구·군과 합동단속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단속사항으로는 ▲비산먼지 발생사업 신고 여부, ▲야적물 1일 이상 적정 보관 여부, ▲세륜시설 설치 여부, ▲공사장 차량에 의한 오염물질 외부 유출 행위 등의 비산먼지 발생 억제 조치에 관한 기준 전반이다.

단속 결과 경미한 위반사항은 구·군의 행정처분을 받지만, 비산먼지발생사업 신고 미이행, 비산먼지 발생 억제시설 미설치 및 필요한 조치를 하지 않은 중대 위반사항은 수사 후 검찰에 송치하며, 300만원이하의 벌금형을 받게 된다.

배재학 대구시 민생사법경찰과장은 “미세먼지로부터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비산먼지 발생 억제에 단속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02-14
조회수 : 조회수 : 294
담당부서
민생사법경찰과
전화번호
053-803-2910
담당자
최숙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