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소방, 정월대보름 특별경계근무 돌입...대응체계 강화
계속된 건조한 날씨에 지난 2월 8일부터 화재위험경보 ‘주의’ 단계 발령
  대구소방안전본부(본부장 정남구)는 정월대보름을 맞아 14일부터 16일까지 전 소방관서가 화재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
정월대보름 달집태우기 행사


올해 정월대보름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달집태우기 등 행사는 대부분 취소되었지만 사찰과 지역별 소규모 행사 진행으로 화재 위험성이 높아 소방당국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

대구소방은 행사 개최 여부를 사전에 파악하여 위험요인을 제거하고 산림인접지역 등 화재 우려지역에 대한 순찰을 강화한다.

또한, 일부 달집태우기 행사장 주변에 소방력을 근접 배치하고, 소방관서장 지휘선상 근무, 전 소방관서 초기 대응태세 확립, 유관기관 협조체계 정비 등 총력 대응태세를 유지할 계획이다.

한편 대구소방은 최근 계속된 건조한 날씨와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화재 위험성이 높아짐에 따라 지난 2월 8일부터 화재위험경보 ‘주의’ 단계를 발령해 화재예방 및 대응태세를 강화해 왔다.
 
정해모 대구소방안전본부 예방안전과장은 “건조한 날씨와 강한 바람으로 인해 작은 불씨가 큰 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면서 “사소한 부주의로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02-14
조회수 : 조회수 : 19
담당부서
소방안전본부
전화번호
053-350-4036
담당자
윤영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