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의료 휴스타 교육생 창의성 최고
5개 분야 휴스타 과제 경쟁에서 ‘소변검사 키트’로 최우수상
□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케이메디허브) 소속 휴스타 재학생들이 만든 소변검사 키트가 ‘제3회 휴스타 크리에이티브데이’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제3회 휴스타 크리에이티브데이 최우수상 수상〉
제3회 휴스타 크리에이티브데이 최우수상 수상


  ○ ‘제3회 휴스타(대경혁신아카데미, HuStar) 크리에이티브데이(Creative-Day)’ 행사는 대구테크노파크 주최로 21일 호텔인터불고대구 컨벤션홀에서 진행되었다.
 
  ○ 이번 행사는 5개 분야 휴스타(로봇, 미래차, 의료, ICT, 물) 교육기간에 배운 내용을 활용 창의적 사고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 케이메드허브 소속 휴스타 교육생(문은민, 백경희, 송이슬, 오은수)은 기존 소변검사 키트가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는 아이디어를 제시하여 12개 팀 중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 기존 소변검사 키트는 대상자의 소변을 받아 ‘테스트 스트립’을 접촉하는 방식이라 스트립 오염, 검사자 위생, 스트립과 결과지 비교 등에 문제가 있었다.
 
  ○ 제안한 방법은 검사 컵에 검사 스트립을 부착시키고 미세한 구멍을 뚫어 소변을 받는 즉시 스트립에 소변을 접촉시킬 수 있도록 하여 별도 과정 없이 검사 할 수 있는 방법이다.
 
  ○ 기존 소변검사 키트의 ‘불편함’, ‘번거로움’, ‘비위생’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 꼽혀 수상까지 하게 되었다.

기존 소변 검사 방식
▲ 기존 소변 검사 방식

기존 소변 검사 문제점을 해결한 방식
▲ 기존 소변 검사 문제점을 해결한 방식


□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우리재단에서 교육받은 휴스타 재학생들이 큰상을 받아 매우 기쁘다”며 “휴스타 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여 대구지역 의료기업이 첨단의료산업을 주도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02-03
조회수 : 조회수 : 25
담당부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화번호
053-790-5510
담당자
김우영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