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경북권 내 유일 피부임상 평가장비 구축
(재)대구테크노파크 한방뷰티융합센터 내 임상 평가장비 총 17종 도입
  대구시는 지역 화장품 및 식품 기업의 신시장 진출 확대와 기업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재)대구테크노파크(한방뷰티융합센터) 내 피부임상 평가장비를 구축 완료함에 따라 지역 기업의 제품 경쟁력 강화를 지원해 나간다.

대구시는 산업부 ‘지역활력 프로젝트사업(사업명 : 도시형 소비재산업 글로벌 신시장 개척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시비 12억원을 들여 (재)대구테크노파크 한방뷰티융합센터 내에 피부임상 평가장비 총 17종을 도입해 올해 1월 말까지 구축을 완료할 예정다.

공공기관 전국 최초로 2005년부터 기업지원을 위한 임상시험을 특화시켜 온 (재)대구테크노파크는 이번 피부임상 평가장비 구축을 통해 화장품, 뷰티 디바이스 제품뿐만 아니라 이너뷰티 식품 영역까지 효능평가 지원을 할 수 있게 돼 다양한 지역기업의 수요에 따른 맞춤형 지원을 수행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

화장품 및 기능성식품의 과대광고 등으로부터 소비자 보호를 위해 효능 입증을 위한 임상시험 자료 제시가 의무화되고, 최근 뷰티와 식품 등 연관 산업 간 융·복합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어 신기술·신제품에 대한 임상평가 수요가 더욱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지역 내 인프라 부족으로 제품의 효능입증을 위해 타지역, 민간업체에 의존해 왔던 지역의 대다수 화장품·식품 기업들에 가뭄에 단비와 같은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는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피부건조에 의한 가려움 완화, 피부 장벽 기능 개선 및 피부 진정 등의 용역 등 현재 41개 사 제품의 임상시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장비별 측정 데이터 수치·이미지를 기반으로 한 시험결과를 바탕으로 제품 마케팅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아울러 올해 신규 사업으로 ‘뷰티 피부임상 특화지원사업’을 기획해 지역기업 대상 공모를 통해 효능평가를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임상시험 관련 문의는 (재)대구테크노파크 한방뷰티융합센터(☎053-770-2323)로 하면된다.

최미경 대구시 의료산업기반과장은 “이번에 새롭게 추가 구축된 피부임상 평가장비들은 지역 내 뷰티·식품 기업들의 기술·제품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이를 활용한 기업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01-24
조회수 : 조회수 : 25
담당부서
의료산업기반과
전화번호
053-803-6451
담당자
송진성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