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2021년 R&D/비R&D 과제코디 지원사업’ 중소기업 성장도우미 역할 톡! 톡!
대구시, 코로나19로 힘든 경영환경 속에서 지원과제 참여로 기업의 지속성장 도모
  대구시와 대구상공회의소는 지난해 각종 지원사업에 도전하고자 하는 지역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R&D/비R&D 과제코디 지원사업’을 실시해 28개 사가 93개의 지원과제에 선정돼 23억9백만원의 지원금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사업을 통해 대구시는 62개 참여업체를 대상으로 방문과 비대면 컨설팅을 병행해 사업분야, 규모, 업력 등에 맞는 정부(지자체) 지원사업과 과제참여 전략을 제시했고 사업계획서와 발표자료를 검토했다. 또한, 코로나19로 비대면 발표 평가가 늘어남에 따라 전문 강사를 초청해 프레젠테이션 스킬 역량 강화 교육 및 발표영상 제작을 지원하는 등 기업의 수요에 발빠르게 대응했다.

사업에 참여한 (주)예성글로벌(대표 김경태)은 국방과학연구소로부터 기술이전을 받아 12억원 규모의 과제를 수행하는 민군기술이전사업에 선정됐고,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C-Lab 12기에 선정돼 대경기술지주를 통해 2억원의 투자유치를 하는 등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그래놀라, 알룰로오스 등을 활용한 건강식품을 개발하는 초기 창업기업인 잇웍스(대표 차명화)는 본 사업 컨설팅을 통해 ‘도시형소비재산업 글로벌 신시장 개척 지원사업’에 선정돼 시제품 및 패키지를 개발했고 HACCP 인증과 지식재산권을 확보했다. 이후 크라우드 펀딩(와디즈)에 도전해 목표 펀딩금액의 1,513%를 달성하는 등 사업화의 든든한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본 사업은 정부(지자체) 과제참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의 애로사항을 파악해 관심 있는 공모사업이 공고되었을 때 신청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안내해 주며 사업계획서에 자사가 보유한 기술력 및 역량을 잘 설명할 수 있도록 전문 컨설팅을 실시한다.

아울러, 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수시/정기 교육과 함께 과제고도화(지식재산권 출원, 영상 제작)도 지원했다.
 
김동우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기업들이 연구개발 투자에 많음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연구개발 인프라가 부족한 소규모 기업들이 공모사업에 참여할 기회를 확대해 과제 선정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 과제코디 지원사업은 2월 중 공고 예정이며, 지원 자격 및 방법 등은 대구상공회의소 홈페이지(http://www.dcci.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01-24
조회수 : 조회수 : 22
담당부서
창업진흥과
전화번호
053-803-3543
담당자
이영섭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