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설맞이 신천 환경정화 활동 실시
신천 도청교 ~ 동신교 2.9km 전통시장 구간 각종 생활쓰레기 집중 수거
  대구시는 시민이 행복한 신천을 가꾸기 위해 대구시설공단 신천둔치 직원 30여명, 신천 시민지킴이단 50여명과 함께 1월 20일(목) 오후 2시부터 도청교 ~ 동신교 2.9km 칠성시장 구간에서 설맞이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설맞이 환경정화 활동〉
참여자 단체사진

설맞이 환경정화 활동


이번 환경정화 활동은 민족의 명절인 설날을 맞아 시민들의 소중한 삶의 공간인 신천 일원에 일제 대청소를 실시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시민과 대구를 방문하는 귀성객들에게 신천의 아름다운 경관과 깨끗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도청교 ~ 동신교는 설 연휴기간 중 많이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전통시장 인접구간으로 시 수변공간개발과, 대구시설공단 신천둔치 직원들은 하천 내 생활쓰레기들을 집중 수거하고 각종 시설물 주변도 구석구석 쓸고 닦았다.

특히 신천은 우리가 지킨다는 각오로 작년 하반기에 발대식을 가진 신천 시민지킴이단도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구슬땀을 함께 흘렸으며,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열체크, 손소독, 마스크 착용은 물론 밀집도를 낮추기 위해 두 그룹으로 나눠 각각 진행됐다.

한편 대구시는 올해 시민들이 불편하거나 안전에 장애가 되는 요인들을 제거하고자 자전거·보행자 겸용도로 분리, 난간 설치 등 보행환경을 개선할 계획이며, 신천 시민지킴이단의 활동으로 시민의견을 지속적으로 수렴해 시민들의 소중한 삶의 공간인 신천이 시민들 스스로 가꾸고 지키는 방향으로 전환될 전망이다.

백동현 대구시 미래공간개발본부장은 “이번 설맞이 신천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명절에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이 신천을 깨끗하고 쾌적하게 이용하시길 바라며, 시민들이 더욱 신천에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환경정비를 추진해 시민이 행복한 신천을 가꾸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01-20
조회수 : 조회수 : 39
담당부서
수변공간개발과
전화번호
053-803-5231
담당자
우은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