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금호강 ‘하중도 새 이름’ 2차 시민선호도 조사!
대구시 홈페이지 ‘토크대구’를 통한 시민투표 방식으로 진행
  대구시는 지난해 9월 공모한 하중도 명칭(441건)에 대해 시민 명칭아이디어 시상을 위한 시민 선호도 조사 및 전문가 평가 결과를 반영한 우수 상위명칭 5개 안의 2차 시민 선호도 조사를 1월 11일(화)부터 4주간 진행한다.

대구시는 하중도 관광 명소화를 위한 주요 기반시설 정비를 완료하고 사계절 명소화 사업을 추진 중인 시점에 금호강 하중도의 이름을 결정하기 위한 2차 시민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지난해에 하중도 꽃단지 조성, 다목적광장 정비, 진출입도로 및 보도교 건설 등 기반시설 정비사업을 완료했고 올해부터 물놀이장 및 스케이트장 설치, 계절초화원 조성, 수상레져시설 등 사계절명소화 프로그램 추진 등으로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이에 걸맞은 이름이 절실한 실정이다.

이번 선호도 조사 명칭은 하중도의 봄, 가을에 만개하는 유채꽃과 코스모스 등 꽃을 연상하는 ‘금호꽃섬’, ‘금호강꽃섬’과 서거정의 대구십영 중의 하나인 침산만조와 관련된 ‘노을섬’, ‘금호노을섬’ 그리고 과거 농경지로 묵시적으로 불려지던 ‘노곡섬뜰’ 등 5개이다.

선호도 조사는 1월 11일(화)부터 2월 8일(화)까지 4주간 진행하며, 시 홈페이지 토크대구를 통해 5개 명칭 중 하중도의 새 이름으로 가장 잘 어울리는 이름 2개를 선택하는 시민투표 방식으로 진행된다.

조사에 참여하는 시민 30명에게는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1만원), 50명에게는 커피쿠폰(5천원)을 지급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백동현 대구시 미래공간개발본부장은 “하중도가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지로서 사계절 명소화사업을 추진 중인 현시점에 하중도의 이용 현황과 개발방향에 걸맞고 시민이 공감할 수 있는 고유의 이름을 지을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2-01-11
조회수 : 조회수 : 130
담당부서
수변공간개발과
전화번호
053-803-2342
담당자
이병극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