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광역시, 차세대선도기술개발사업 신규 참여기업 모집
대구 미래산업 분야 기반 마련을 위한 대구시 주도 연구개발 사업
  대구광역시와 대구테크노파크는 기업의 시장경쟁력 강화와 대구 미래산업 기반 조성을 위한 ‘2024년 차세대선도기술개발사업’(이하 차세대사업)을 추진하고, 참여기업을 오는 6월 19일(수)까지 모집한다.

대구광역시와 대구테크노파크가 2003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차세대사업은 전국 최초 지자체 주도 연구개발(R&D) 사업으로, 지금까지 총사업비 약 746억 원으로 243개의 과제를 지원해 지역기업의 기술역량 강화와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차세대사업은 단순 R&D 자금지원에서 벗어나 시장 중심의 R&BD* 프로젝트로, 올해는 대구 5대 미래산업 분야에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 기존의 R&D에 사업화(Business)를 추가한 사업화 연계 연구개발

최근 9년간 차세대사업의 지원성과에 따르면 ▲사업화 매출 1,090억 원(연계 매출 포함 1,623억 원), ▲신규고용 438명(연계 고용 포함 595명), ▲지식재산권 572건의 성과를 창출했다. 이를 지원금 1억 원당 성과로 환산하면 매출 10.1억 원, 신규고용 4.1명에 달한다.

또한, 차세대사업 수행기업 대상 조사 결과 ▲R&D 역량 향상, ▲시장(판로) 확보, ▲기업 매출 증대, ▲우수 R&D 인력 확보 등의 정성적 성과가 확인되는 바, 이 사업은 실직적인 매출·고용 증대뿐만 아니라, 지역 연구개발 역량 강화 선순환 구조 정립에 큰 역할을 하는 등 대구시 기업지원 정책의 실효성을 보여주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올해 지원 대상은 대구 내 본사 및 사업장이 있는 중소·중견기업으로, 지원 분야는 ▲미래모빌리티, ▲반도체, ▲로봇, ▲헬스케어, ▲ABB 분야(밸류체인 상 전후방 산업 포함)를 대상으로 한다.

최대 1억 원의 연구개발 자금을 지원하고, 연구원 신규채용 시 인건비, 기술도입을 원하는 경우 기술도입비 또한 지원하고 있다.

신청접수는 6월 19일(수)까지로, 자세한 내용은 대구광역시(https://minwon.daegu.go.kr/pssrp/list) 또는 대구테크노파크(www.dgtp.or.kr)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대구테크노파크 기술사업화지원센터(☏053-757-3790)로 문의하면 된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6월 3일(월) 오후 2시, 대구테크노파크 성서캠퍼스 S6동 1층 지구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서경현 대구광역시 미래혁신정책관은 “올해 정부 R&D 예산은 삭감됐지만 대구 기업을 위한 R&D 지원은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기술력과 아이디어가 있는 대구 기업들은 차세대사업을 적극 활용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4-05-20
조회수 : 조회수 : 47
담당부서
미래혁신정책관
전화번호
053-803-6593
담당자
최진아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