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글로벌 수준 디지털 전환(DX) 혁신모델, 파워풀 ABB 실증팩토리 사업 본궤도에 오른다!
’25년까지 ABB 기술 토대 글로벌 수준 선진화된 공장 구축
  대구광역시는 3월 4일(월) ㈜엘앤에프 본사에서 ‘파워풀 ABB 실증팩토리 구축활용사업 전략계획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완료보고회〉
완료보고회


올해부터 본격 추진될 이번 사업은 지역 제조기업 현장에 디지털 전환(DX)의 핵심인 ABB 기술을 적용해 글로벌 수준의 고도화 공장을 구축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지역의 ABB 기업을 참여시켜 지역 제조 현안을 함께 개선해 우수한 실증사례를 만들고 성과를 타 산업으로 확산할 계획이다.

이번 완료보고회에는 대구광역시와 주관기관인 대구테크노파크, 사업 수행기업인 ㈜엘앤에프 사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앞으로 2년간 사업추진 방향과 상세 전략 등을 논의했다.

㈜엘앤에프는 지난 11월 이번 사업 최종기업으로 선정되고 정보전략계획(ISP) 전문기업과 함께 사업 추진 방향과 전략을 수립했으며, 데이터가 일하는 ‘지능형 공장’ 구축 실현을 위한 ▲생산, 설비, 품질, 안전 등 데이터 관리 표준 플랫폼 구축 ▲빅데이터 활용 인공지능(AI) 기반 안전/품질예측/설비 예지보전 ▲전 과정 평가(LCA) 지향 탄소중립시스템 등 10개 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다.

현재는 기업 내부에 축적되고 있는 수억 건의 데이터가 공정별로 개별 관리되고 있어 상호 간 관계 분석이 어려운 실정이지만, 데이터 관리 표준 플랫폼으로 연결하고 통합하게 되면 인공지능(AI) 기술 개발에 기본 자료로 활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구축되는 ABB 기술들은 대부분 공개되는 자료 형태로 지역 기업들에 제공돼 타 산업으로의 성과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운백 대구광역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이 사업은 민관이 협력한 지역 대표의 제조업 디지털 전환사업이 될 것”이라면서, “파워풀 ABB 실증팩토리를 성공적으로 구축해 글로벌 수준의 제조혁신을 통한 성과확산 모델을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4-03-05
조회수 : 조회수 : 153
담당부서
AI블록체인과
전화번호
053-803-8802
담당자
정효원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