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의 부흥, 대구시 공무원 미래 신기술 교육에 나선다!
첫 강연 ‘대구 5대 신산업 시리즈 제1강 도심항공교통(UAM)’
대구시는 대구굴기(大邱崛起)의 원년을 맞아 미래 50년을 구상할 유능한 공직자 양성을 위해 분야별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혁신 교육의 장을 마련한다.

〈UAM - 한화시스템〉
UAM - 한화시스템


올해 첫 교육은 대구 5대 신산업*시리즈 제1강으로 ‘도심항공교통(UAM)’을 주제로 국내 항공 기체 권위자인 서울대학교 항공우주공학과 이관중 교수를 초빙해 ‘대구의 하늘길, 미래 모빌리티의 현실과 상상’ 특강을 3월 29일(수) 오후 4시 30분에 산격청사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 대구 5대 신산업: 도심항공교통(UAM, Urban Air Mobility), 반도체, 로봇, 헬스케어, ABB(AI 인공지능, Big data 빅데이터, Blockchain 데이터 분산 처리 기술)

이번 교육은 대구경북신공항 특별법이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신공항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새로운 교통서비스 수단인 도심항공교통(UAM)을 대구는 어떻게 상용화할 것인지를 고민하고 ‘지상에서 하늘까지 자유로운 도시 대구’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수요일 대구 공무원이 지식을 키우는 모임으로 ‘수요대식회(大識會)’로 명명한 공무원 미래 혁신역량 강화교육은 민선 8기 핵심 정책을 구상하고 추진해 나갈 공부하는 조직, 일 잘하는 공무원 양성을 위해 매달 수요일 다양한 주제로 산격청사 대강당에서 열린다.

강의는 대구 5대 신산업 특강을 월별 시리즈로 진행한다. 4월은 미래 먹거리 산업의 핵심인 비메모리 반도체, 6월은 국가로봇테스트필드*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대구의 로봇산업, 9월은 대구의 미래, ABB와 디지털 헬스케어 산업에 대해 교육할 예정이다.
  * 국가로봇테스트필드: 제품, 서비스개발, 실증, 인증 등 로봇 사업화 전주기 지원 사업

더불어, 5월에는 5월 19일부터 개최되는 세계적인 축제인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을 대구 시민 모두와 축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뮤지컬과 연계한 체험형 예술 프로그램 강연으로 문화 만족도를 높이고, 10월에는 역사 속 인물을 통한 혁신사례 이해 및 적극행정 전략에 대해 교육한다.

황순조 대구시 기획조정실장은 “미래 혁신역량 교육을 통해 지역 현안과 관련된 최신 트렌드를 접함으로써 공무원들이 인식을 혁신적으로 바꾸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 성과를 만들어 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3-03-27
조회수 : 조회수 : 203
담당부서
정책기획관
전화번호
053-803-2551
담당자
황재철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