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대구시, 대기업 협력 지역 ABB기업 상생 프로젝트 본격화
대구시-㈜카카오-㈜한국신용데이터-㈜한국비즈커넥트 업무협약식 개최
  대구시는 1월 13일(금),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국내 빅테크기업 ㈜카카오, ㈜한국신용데이터 및 지역기업 ㈜한국비즈커넥트와 함께 ‘대기업 협력 ABB 유망기업 사업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업무협약식〉
업무협약식


대구시는 민선8기 주요 화두인 ‘ABB 산업 선도도시, 디지털 혁신 거점도시 대구’ 조성을 위해, 미래 50년 핵심 키워드인 ABB(인공지능(AI), 빅데이터, 블록체인)기반 지역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지역 ABB기업 육성의 한 일환으로 지역기업들이 국내 빅테크기업과 협업을 통해 지역의 한계를 극복하고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생태계 기반 조성을 위해 대구시를 비롯한 관계 기업들이 상호 협력관계를 맺고자 마련됐다.

대구시는 협약식 후 ‘대기업 협력 ABB 유망기업 사업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인데, 이 사업은 최근 기업 상생 프로그램으로 각광받고 있는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기술혁신)모델을 접목한 방식이다.
  * 기업이 외부로부터 특정 기술과 정보를 도입하는 동시에 기업 내부의 자원이나 기술을 외부와 공유하면서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전략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카카오, ㈜한국신용데이터, ㈜한국비즈커넥트는 공동기술 개발 과제 기획, 네트워킹, 기술 교류 등에 공동 참여하게 되고 내부 챗봇솔루션과 보유데이터 등도 적극 공유할 예정이다.

참여하는 지역 기업들은 이들의 기술력과 인프라 지원, 폭넓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시행착오를 줄이며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본 사업은 2023년 ~ 2024년 2차년도에 걸쳐 추진되는 사업인데, 1차년도에는 지역 ABB기업 6개사를 선정해 빅테크기업과의 파트너십 구축, 공동기술 개발, 기업역량 및 성장 발판 마련에 주력한다.

2차년도에는 1차년도 참여기업 6개사 중 우수기업 3개사를 선발해 기술 실증, 사업화 및 기술 상용화를 유도한다는 계획으로, 지역 기업당 사업화 지원금액은 매년 최대 1억 원 규모이다.

대구시는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국내 빅테크기업과 지역 ABB기업 간 협업모델의 확산을 통해 지역 유망 스타트업이 성장할 토양을 비옥하게 만드는 선순환 구조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이종화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수준 높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확대를 통해 대기업, 중소기업, 스타트업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 ABB산업 성장을 이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3-01-13
조회수 : 조회수 : 187
담당부서
벤처혁신과
전화번호
053-803-8841
담당자
배현정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