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컨텐츠
더 가까이 누리는 일상 속 행복, 대구오페라하우스 아카데미와 함께 하세요!
개관 20주년,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개관 20주년을 맞이하는 대구오페라하우스가 ‘더 가까이 누리는 일상 속 예술교육’을 목표로 극장 및 공연 연계형 오페라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오페라 저변을 확대하고, 시민행복에 기여할 수 있도록 오는 4월부터 다양한 예술교육 프로그램이 시작된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오페라 극장의 전문성을 살린 성악 예술실기 프로그램으로 ‘정다운 우리가곡’(강사: 김동녘), ‘가곡으로 떠나는 유럽여행’(강사: 임봉석), ‘나의 아리아’(강사: 주선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성악 예술실기 프로그램 포스터


지역을 대표하는 오페라 전문 성악가로 강사진을 구성해 시민들에게 전문화되고 체계화된 고품격 오페라 예술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오페라 전문 오케스트라인 디오 오케스트라와 함께 시민들을 위한 기악 예술실기 프로그램 1:1 악기 레슨 및 앙상블 교육인 ‘체임버 오케스트라’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 중에 있다.

디오오케스트라와 함께하는 체임버 앙상블 프로그램 포스터


프로그램별 상세 안내 및 강사소개는 대구오페라하우스 홈페이지 아카데미에 게시되어 있다.

이 외에도, 시민문화향유를 위한 생애 주기별 맞춤형 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오페라 애호가를 위한 다양한 예술실기 프로그램 △대구시 교육청 D-Art 路 사업과 연계한 공연 연계 청소년 예술교육 △대구시 교육연수원 교사연수 프로그램 △어린이를 위한 체코 ‘인형 오페라’ 초청 △언제, 어디서나 오페라를 손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예술교육 △ 렉처 오페라, 문화회식 공연, 인문학 콘서트 등 다양한 공연 연계형 예술교육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정갑균 대구오페라하우스 관장은 “다양한 오페라 교육프로그램들이 시민들과 극장이 만날 수 있는 가교(假橋)가 되어, 오페라의 매력 속으로 다가갈 수 있는 연결 고리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시정소식
2023-03-21
조회수 : 조회수 : 250
담당부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전화번호
053-666-6034
담당자
조하나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