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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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1회용 테이크아웃컵 줄이기’홍보 캠페인
2017 지구를 위한 대구시민생명축제에서 홍보 부스 운영
  대구시는 24일 개최되는 ‘2017 지구를 위한 대구시민생명축제’에서 자원 낭비의 심각성과 재활용의 중요성을 홍보하기 위해 ‘1회용 테이크아웃컵 줄이기’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 대구시는 ‘2017 지구를 위한 대구시민생명축제’의 일환으로 반월당네거리~대구역네거리 사이에서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분별하게 버려지고 있는 1회용 테이크아웃컵 문제와 1회용 사용 억제 및 재활용 방안을 널리 알리기 위해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
 
○ ‘서비스산업 주요 통계‘(통계청)에 따르면, ’15년 전체 외식 사업체 66만개 중 커피전문점 등은 6만개로 9%를 차지하여 치킨전문점(3만개)보다 2배나 많으며, 대구시 지역 내 커피전문점 등은 3천개로 전국 특‧광역시 중 서울과 부산 다음으로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 이렇게 커피전문점의 수가 많이 늘어난 만큼 1회용 테이크아웃컵 사용량도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번화가 등에 여기저기 무단투기되어 골칫거리가 되고 있다. 
 
○ 1회용 컵은 뚜껑 및 빨대를 포함해 각각 다양한 소재로 제작되기 때문에
   회수 및 재활용이 어려워 매립이나 소각을 통해 환경오염의 원인이
   되고 있으며, 1회용 컵 대신 사용할 수 있는 개인 텀블러는 휴대 및 세척이 불편해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은 실정이다.
 
○ 이에, 홍보 부스에서는 자기만의 텀블러를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한 번 사용한 컵이라도 재사용할 수 있는 방법 등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 ‘텀블러 모형과 함께 사진 찍기’ 이벤트  ‣ ‘1회용 테이크아웃컵 줄이기 실천 약속’ 서명하기  ‣ 홍보 리플릿(텀블러 받침용) 배부 등을 진행한다. 
 
○ 대구시 조동두 자원순환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무심코 사용하는 1회용 테이크아웃컵이 우리 생활과 환경에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는지 진지하게 생각해 보고 실생활에서 적극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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