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소식
  • 컬러풀뉴스
  • 시정소식
소상공인들의 코로나19 극복기, 대구시설공단 대신지하쇼핑몰 ‘가가라 페스티벌’ 개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 살리기에 민관이 힘 합쳐
  서문시장 인근에 위치한 대구시설공단 대신지하쇼핑몰이 시민들을 대상으로 ‘가가라 페스티벌’을 개최하며 지역경제 살리기에 안간힘을 다하고 있다.

가가라 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가장 큰 타격을 받은 대구지역의 소상공인 상권 살리기에 민관이 힘을 합쳤다.

□ 서문시장 인근에 위치한 대신지하쇼핑몰은 코로나19 사태의 직격탄을 고스란히 맞은 곳이다. 한복, 이불, 의류, 잡화 등을 판매하는 330개 상가가 밀집한 이곳은 주요 고객이 50~70대의 여성으로 지난 2월 말 이후 방문객의 발길이 뚝 끊겨 상인들의 근심을 자아냈다.

□ 이에 상가를 관리하는 대구시설공단과 대신지하쇼핑몰 상가번영회가 함께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법들을 강구했다.

□ 우선, 출입구 17곳에 입장객의 발열체크를 할 수 있는 AI안면인식 체온측정 카메라를 설치하고 손잡이 등을 수시로 소독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쇼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 또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시장경영바우처 지원사업에 응모해 사업비 4천만원을 지원받아 100원 경매, 트로트 가수 박서진 팬 사인회, 기웅아재와 단비의 싱싱대신별곡, 인근 동산병원 방역물품 기부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가가라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 ‘가가라 페스티벌’은 경상도 방언으로 ‘가져가라’는 의미로 대신지하쇼핑몰을 찾는 시민들이 혜택과 좋은 상품, 의료진을 위한 기부까지 모두 다 가져가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 7월 1일부터 4일까지 개최되는 ‘가가라 페스티벌’에 지난 2일 류규하 대구 중구청장, 김호경 대구시설공단이사장, 김원일 대신지하쇼핑몰 상가번영회장이 직접 장보기 행사에 동참해 상인들을 격려하고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약속했다.

□ 김원일 상가번영회장은 “이번 행사는 정부지원을 받아 어려운 영세 상인들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합리적 가격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즐거운 쇼핑을 즐길 수 있다”며 보다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대구시설공단 김호경 이사장은 “무엇보다 안전한 쇼핑환경을 조성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지역경제 살리기에 대구시설공단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대구시설공단
전화번호 :
053-603-1073
담당자 :
이소현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전화번호 : 053)120
©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
4,4052,490,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