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5
시정소식
  • 대구뉴스
  • 시정소식
대구 청소년! 우리가 지킵니다.
13.(화) 중구 동성로 특설무대에서 청소년 선도·보호 결의대회 개최
  2018 청소년 선도·보호 결의대회가 11. 13.(화) 오후 2시 중구 동성로 특설무대에서 열린다.

□ 이번 결의대회는 수능 시험을 전후하여 청소년들의 비행과 탈선을 사전에 예방하고, 선도 분위기를 도모하고자 동성로 야외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 청소년 선도·보호에 앞장 선 유공자에게 표창하고, 결의대회·캠페인을 전개하여 청소년 탈선·비행을 예방하고 봉사의 자긍심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 청소년 뮤지컬팀 및 댄스 동아리 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 선도·보호 분야 유공 민간인 표창, 배지숙 대구시의회 의장의 축사에 이어서 청소년 선도보호에 앞장 설 것을 다짐하는 청소년 지도위원들의 결의문 낭독으로 진행된다.

  ○ 결의대회 후에는 시민들과 업소들의 적극적인 동참과 관심을 유도하는 청소년 유해환경 근절 캠페인도 대대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 한편, 대구시는 매월 셋째주 금요일을 ‘청소년 선도·보호의 날’로 지정하여, 대구시 청소년지도협의회가 앞장서서 선도·보호활동과 캠페인 전개를 추진하고 있으며, 매월 시, 교육청, 경찰청 합동으로 청소년 유해업소 합동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 대구시 김영애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이번 결의대회를 통하여 최근 늘어나는 룸까페 등 신종 탈선 우려업소에 노출되어 있는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을 높이고, 수능시험 전·후 들뜬 분위기로 인해 자칫 다른 길로 빠지기 쉬운 청소년들을 올바르게 선도하고 보호하는 일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교육청소년정책관
전화번호 :
053-803-4161
담당자 :
김준국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전화번호 : 053)120
©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