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15
시정소식
  • 대구뉴스
  • 시정소식
권시장, 우호협력도시 중국 사오싱 ‘국제우호도시대회’ 참가
‘전략산업 그리고 물’ 주제 발표, 사오싱시와 물산업 교류 박차
  권영진 대구시장과 물기업 대표, 대구환경공단 등 물산업 유관기관 관계자들은 지난 8월 대구시를 방문한 중국 사오싱시 성위에춘 시장의 초청에 따라 11월 5일부터 8일까지 사오싱시에서 개최되는 ‘제2회 사오싱국제우호도시대회’에 참가하였다.

〈협약체결〉
협약체결


□ 중국 섬유·방직의 중심지인 사오싱시는, 대구시가 지난 2015년 10월 26일 우호협력도시를 체결한 이후, 그동안 섬유·패션 분야를 비롯 대구의 강점인 기계, 환경, 의료 등 여러 분야에서 활발하고 폭넓은 교류를 해오고 있는 도시이며, 특히 물산업분야에 있어서는 국내 물기업의 진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도시이다.

□ 권영진 대구시장은, 22개국 36개도시 300여명이 참가한 이번 ‘제2회 사오싱국제우호 도시대회’ 포럼에서 ‘대구시 전략산업, 그리고 물’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하였고,

  ○ 이에 앞서 가진 사오싱TV와 1시간여 걸린 인터뷰에서 대구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발전 전략을 소개하면서 연 17%로 성장하는 신흥 발전도시인 사오싱시와 경제 산업 분야 협력을 강조했다.

□ 한편, 달성군 대구국가산업단지내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입주기업인 ㈜우진(주윤식 대표)과 사오싱수처리발전유한공사의 한중 수처리 실용화 기술연구소 공동설립을 추진하는 계약을 체결완료하고, 성위에춘 사오싱 시장과 권영진 대구시장이 한중 수처리 실용화기술 연구소 현판을 공동으로 수여했다. 이로써 양 도시 물기관이 슬러지자원화, 하수처리장 포기조 효율개선 등 공동으로 과제를 연구하고 실용화하는 사업을 본격 추진하게 되었다.

  ○ 향후 ㈜우진은 이번 사업을 통해 성장잠재력이 큰 중국 물시장으로 성공적으로 진출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번 합작 연구소 설립은 물산업 클러스터 입주기업을 비롯한 국내 물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의 성공플랫폼을 제시했다는데 큰 의미를 가진다.

□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사오싱 방문을 통해 한·중 기업들의 협력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양 도시의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동반자적 교류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였으며, 향후 상호간의 강점들을 서로 연계할 수 있는 실질적 교류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국제협력관
전화번호 :
053-803-3262
담당자 :
정진주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전화번호 : 053)120
©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