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4
시정소식
  • 대구뉴스
  • 시정소식
대구시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성황리에 끝나
상위 우수사례 5건(대상~은상)은 행정안전부 경진대회에 제출
  대구시는 시민의 삶을 바꾸는 정부혁신의 추진성과를 공유하고 시민 체감도 확산을 위하여 대구시, 구·군, 공사·공단이 참가하는 ‘대구시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지난 10. 11.(목) 개최했다.

〈대구시 정부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자 단체사진


○ 대구시는 10. 11.(목) 15:00, 시청 대회의실에서 대구시, 8개 구·군, 공사·공단에서 제출한 혁신 우수사례 54건 중 서면심사를 거쳐 선정된 10건에 대하여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 대구시 자연재난과의 ‘적극적인 폭염대책 추진으로 대구를 대쿨(大COOL) 도시로’가 대상을 차지하였으며, 금상은 북구의 ‘스마트 무인방범 택배함 설치 운영’과 대구시설공단의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으로 시민들에게 안전한 공공시설물 환경 제공’이 차지하였고, 그 뒤를 이은 남구의 ‘주민이 만들어가는 2000배 행복마을’과 동구의 ‘도시 흉물이 희망의 집으로 멋진동구, 행복둥지 사업’이 은상을 수상하였다.

○ 대상부터 은상까지 5건은 대구시 정부혁신 대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행정안전부 주관 정부혁신 경진대회 1차 예선에 제출하게 되며, 행정안전부의 1,2차 심사를 통과하면 본선인 11월말 경진대회에서 사례 발표와 함께 수상을 하게 된다.

○ 10일 발표한 과제들은 대구시와 8개 구·군 등 각 기관에서 사회적 가치, 참여와 협력 등 정부혁신 추진 전략을 반영하여 지난 4월 30일 수립한 「혁신 종합 실행계획」의 과제로 추진 중이며, 해당 부서와 기관에서 직접 사업의 추진배경, 주요내용, 성과와 성공요인, 그리고 향후계획에 대해서 발표하는 혁신의 공론의 장을 펼쳤다.

○ 정부혁신 전문가인 정진우 인제대 교수, 이향수 건국대 교수, 박원재 한국정보화진흥원 수석연구원 등 3명의 전문가 심사위원과 10명의 시민심사위원이 사회적 가치 구현, 참여와 협력, 창의성 등 세부심사기준으로 엄격한 심사를 했다.

○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대구시 및 구·군, 공사·공단의 직원 180명이 타 부서·타 기관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벤치마킹하고자 참관하였다.

○ 대구시 이상길 행정부시장은 ‘지방행정혁신의 성공여부는 시민의 삶을 변화시키는 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함으로써 시민이 체감하는 성과 창출에 있다며, 시민 개개인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정책기획관
전화번호 :
053-803-2552
담당자 :
김학남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전화번호 : 053)120
©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