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4
시정소식
  • 대구뉴스
  • 시정소식
건강UP! 재미UP! 가자~자원봉사 체험장으로~
10.13.(토) 두류공원, 제13회 대구자원봉사박람회개최
  대구시는 시민들의 올바른 참여문화를 확산하고 자원봉사를 통한 ‘안전한 대구, 건강한 대구’ 건설을 위한 ‘제13회 대구자원봉사박람회’를 10. 13.(토) 두류공원 내 성당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개최된다.

〈2017년도 대구자원봉사박람회 행사〉
2017년도 대구자원봉사박람회 행사


○ 올해로 13회째 열리는 박람회는 자원봉사도 건강하게! 안전하게! 하자는 「안녕, 대구! 건강한 자원봉사로」를 슬로건으로 73개의 자원봉사 체험·홍보관, 30회의 재능기부 문화공연, 서거달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축제의 장이 될 것이다.

○ 본 행사는 대구시 주최, 시 및 구·군 자원봉사센터와 광역·기업자원봉사 협의체가 공동 주관하는 민관협력 행사로 안전한 사회를 위해함께 실천할 수 있는 전략적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안심, 안부, 안전」 3가지 주제로 나누어 103개의 기관·단체가 참여하여 73개의 다양한 자원봉사 홍보·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였으며,

  - 오후 3시에는 파워풀한 스피닝 퍼포먼스 공연를 시작으로 지역의 많은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식이 열린다.

○ 특히, 자원봉사 이벤트로 대구광역시 시민건강놀이터와 협력하여 사전 신청한 2,200여명의 시민이 두류공원 생태형 여울길 3.2km를 걷는 서거달(서고,걷고,달리고) 대회를 함께 개최한다.

  - 참가자들에게 ‘안녕! 리액션’ 동참의지를 다지고, 또한 대회 참여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코스내에 공연 Zone, 포토 Zone, 자원봉사 사진거리 등 7개의 Point 구간을 마련하여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재미를 제공할 것이다.

○ 또한 행사기간 동안 상시 운영하는 홍보·체험부스는 「안심, 안부, 안전」을 주제로 안심하는 사회를 위한 업사이클링 체험, 에코백 만들기, 정리수납, 나만의 재활용노트 만들기를 비롯하여

  - 안부를 묻는 사회를 위해 시각장애체험, 청소년 재능나눔, 자기 혈당숫자 알기, 다문화 전통 문화체험 프로그램,

  - 그리고 안전한 사회를 위해 심폐소생술 체험, 소화기 체험, 승마힐링 체험, 원예치료 등 자원봉사의 다양한 분야를 직접 체험해 보고, 자신이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활동을 직접 상담도 하고 평소 자원봉사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정보의 장이 마련된다.

○ 더불어, 당일 행사장에서 자원봉사자로 등록하고 현장 자원봉사활동을 체험하면 청소년은 2시간, 성인은 1시간의 자원봉사활동시간 인증을 받을 수 있다.

○ 또한,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해 재능 나눔, 진로체험 등 취업에 대한 경험의 기회, 인성이 함양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부스가 운영된다. 대구시 교육청의 청소년 교육복지 자원봉사단과 기업 전문가들의 재능기부로 청소년의 자원봉사활동에 도움을 주고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도 소개된다.

○ 권영진 대구시장은 “따뜻하고 행복한 대구공동체를 위해 늘 수고해 주시는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리며, 이번 박람회를 통해 시민 모두가 이웃들에게 안녕 안부를 전하고 자원봉사를 통한 안전하고 따뜻한 대구건설로, 시민이 안심하는 자원봉사 으뜸도시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하였다.

○ 기타 자세한 내용은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www.dgvolunteer.co.kr)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하여 자세히 알 수 있으며 현장 자원봉사신청을 할 수 있다.

  학교, 기관, 가족, 친구들과 함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자원봉사에 대한 궁금한 사항을 알아보고 자원봉사의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면 좋을 것이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시민소통과
전화번호 :
053-803-3042
담당자 :
남영분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전화번호 : 053)120
©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