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4
시정소식
  • 대구뉴스
  • 시정소식
스마트스토어 교육으로 농산물 판매채널의 다양화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한 농산물 직거래 교육, 8월 7일부터 9일까지 실시
  대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솜결)는 농업인 정보화 교육으로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한 농산물 직거래 교육」을 8월 7일부터 9일까지, 총 3회 실시하였다.

〈스마트스토어 교육사진〉
스마트스토어 교육사진1
스마트스토어 교육사진2


○ 대구시 농업기술센터는 매년 강소농 자율모임체인 대구정보화농업인을 대상으로 월 1회씩 정보화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8월 교육은 농산물 수확시기에 맞추어 농산물의 새로운 판로 개척과 온라인 홍보 마케팅 능력 향상을 위한 스마트스토어(스토어팜) 활용 교육을 추진하였다.

○ 이번 교육은 전자상거래 전문가인 문영주 공주대학교 교수를 초빙하여 스마트스토어 구축 및 입점 방법, 운영 및 판매, 고객 관리 등 전자상거래 활용을 위한 다양한 실무교육으로 진행하였다.

○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정보화연구회 최해교 부회장은 “개인쇼핑몰을 운영하려면 유지관리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 스마트스토어는 무료이고 홍보 효과도 커서 농산물 판로 확보를 위해서는 농업인에게 꼭 필요한 교육”이라고 말했다.

○ 대구농업기술센터 이솜결 소장은 “급변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대구 농업인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정보화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며 “또한 교육으로 끝나지 않고 농업인의 역량강화와 농가소득 향상으로 이어지도록 꾸준한 농가 현장 지도와 관리에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문의처 : 대구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053-803-7653)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농업기술센터
전화번호 :
053-803-7653
담당자 :
여소연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전화번호 : 053)120
©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