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21
시정소식
  • 대구뉴스
  • 시정소식
대구시설공단, 도심공원 폭염 완화에 구슬땀
공원 방문객을 위한 시원한 휴식처 제공
  대구시설공단에서 운영하는 도심공원은 무더운 날씨에 시민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쿨링포그 시스템
▲ 쿨링포그 시스템

한여름밤의 꿈 페스티벌
▲ 한여름밤의 꿈 페스티벌


○ 대구시설공단이 운영하는 도심공원(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 2.28기념중앙공원, 경상감영공원)은 평소 푸르고 쾌적한 녹지공간을 제공하여 도심 속 시민들의 휴식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994년 이후 올해의 최고 무더위로부터 대구 시민들의 피해를 줄이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먼저, 도심공원 내 쿨링포그 및 분수시설 운영시간을(기존 11시에서 17시까지 → 10시에서 19시까지) 3시간 연장운영하고 있으며, 8월2일, 3일 양일간 2.28기념중앙공원에서 ‘한여름밤의 꿈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였다.

○ 또한 8. 8.(수) 많은 어르신들이 방문하는 경상감영공원에서는 도심공원 직원들이 ‘생수 나누어 주기 운동’을 진행하여, 폭염에 지친 어르신들이 시원한 생수를 마시며 잠시나마 폭염을 잊는 시간이 되었다.

○ 대구시설공단 김호경 이사장은 “기록적인 폭염에 따라 공원 방문객들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하여 시민들이 조금이나마 폭염을 잊을 수 있기를 바라며, 열대야에 지친 많은 시민들이 공원에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고 가시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대구시설공단 도심공원
전화번호 :
053-254-9401
담당자 :
김영주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전화번호 : 053)120
©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