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22
시정소식
  • 대구뉴스
  • 시정소식
무더위 탈출, ‘Cool Summer 나눔 프로젝트’
대구시 전국 유일, 취약계층 폭염나기 병입수돗물 배부 특별봉사활동 실시
  대구시는 폭염기를 맞아 전국에서 유일하게 대구시와 자원봉사센터가 어르신과 취약계층 시민이 많이 모이는 두류공원, 달성공원 등 22여곳을 찾아다니며 시원한 병입수돗물(달구벌 맑은물) 나누기 특별 봉사활동을 펼친다.

〈2017 폭염기 병입수돗물 배부〉
2017 폭염기 병입수돗물 배부 사진


○ 폭염특보가 발령되면 상수도사업본부 고산정수장에서 생산하여 냉장 보관된 시원한 병입수돗물을 5대의 냉동탑차에 실어 현장으로 이송해 한낮 가장 더운 시간대인 오후 1시에서 3시 사이에 시민들에게 배부한다. 다만, 우천 시 또는 주말과 공휴일에는 제외한다

○ 대구시가 폭염대책의 일환으로 2013년도부터 실시해온 병입수돗물 배부 특별봉사 활동은 대구가 전국에서 유일하며, 폭염특보 기간 어르신 밀집지역에 시원한 병입수돗물을 배부하여 어르신 및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 시민들에게 배부되는 병입수돗물 ‘달구벌 맑은물’은 최근 수돗물 발암물질 검출로 논란의 소지가 되었던 문산·매곡 정수장과는 수계가 다른 운문댐 물을 쓰는 고산정수장에서 생산되기 때문에 안전하게 음용할 수 있는 물이다.

○ 올해 병입수돗물 배부물량은 지난해 1일 7,800병에서 올해 9% 증대된 1일 8,500병씩 총 17만병을 성당못, 달성공원 등 취약지역 22곳에 나누어 제공할 계획이다. 대구시자원봉사센터 및 구·군 자원봉사센터별 100명 이상의 자원봉사자가 참여, 총 2천명 이상의 인원이 봉사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 대구시 진광식 시민행복교육국장은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시원한 병입수돗물을 배부하는 소중한 자원봉사활동이 더위를 이겨내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며, 앞으로 이러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시민소통과
전화번호 :
053-803-3042
담당자 :
조미경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전화번호 : 053)120
©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