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9.22
시정소식
  • 대구뉴스
  • 시정소식
㈜엔도비전 R&D센터 건립 착공
11월 준공 예정, 의료기기 생산과 R&D, 임상 등 집중키로
  ㈜엔도비전(대표이사 정민호)이 12일(화) 오전에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이하 대구첨복단지) 내 R&D센터 건립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송규호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이사장 직무대행, 김대영 대구시 의료허브조성과장, 제일파마홀딩스 한상철 대표이사 등 의료산업계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엔도비전은 오는 11월 준공하여 연말 의료기기 생산과 R&D, 임상 및 인·허가를 담당하는 부서를 입주할 예정이다.

〈㈜엔도비전 기공식〉
㈜엔도비전 기공식 사진


  2011년 창업한 ㈜엔도비전은 의료기기 연구개발과 제조에 주력하고 바이오 의약품 개발도 추진하고 있으며, 대구시 프리(Pre) 스타기업에 선정될 만큼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고 있는 업체이다.

  ㈜엔도비전은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대구첨복재단) 실험동물센터와 공동연구를 통해 2014년말 국내 최초로 ‘키토산 지혈용 거즈’를 개발, 전량 수입에 의존하던 지혈용 거즈시장에서 지혈용 거즈의 국산화에 성공하며 수출 유망기업으로 뽑히는 등 큰 성과를 일구어 냈다.

  또한 양방향 척추 내시경 수술 시스템(UBE : Unilateral Biportal Endoscopy) ‘UBE Tool Kit’을 개발하는 등 기술력과 잠재력이 있는 유망기업으로서 대구첨복단지 내에서 상호 시너지 효과를 유발하여 우리나라 의료산업 발전은 물론 해외시장 진출을 선도해 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날, 기공식에 참석한 송규호 대구첨복재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대구첨복단지에 한국뇌연구원 등 국책기관과 90여개 기업이 입주하여 첨단의료산업 분야의 활발한 연구개발과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며 “대구첨복재단은 물리적, 행정적 지원을 확대해 엔도비전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함께 뛰는 최적의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화번호 :
053-790-5168
담당자 :
백은주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전화번호 : 053)120
©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