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19
시정소식
  • 대구뉴스
  • 시정소식
대구시, 소규모 사업장에 맞춤형 노무관리 현장 컨설팅 시작
한국공인노무사회 대구경북지회 지역기업 노무관리 현장 컨설팅 지원
  대구시는 최근의 노동정책 변화 등으로 노무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영세소규모 업체 사업주를 대상으로 노무관리 현장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 이를 위해 시는 한국공인노무사회 대구경북지회, (재)대구테크노파크 계명대학교 센터, (사)대구경북 첨단벤처 기업연합회 등과 18일 오후 3시 대구시청 별관 제1소회의실에서 ‘노무관리 현장 컨설팅 사업’ 협업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 이번 협약을 통해 최저임금 인상, 주 52시간 근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의 소규모 사업장이 노동 정책의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노무관리 개선을 통해 고용의 창출과 안정 유지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 최저임금 대폭 인상(’18년 16.4%, 7,530원), 근로기준법 개정(근로시간 단축, 주 68→52시간)

○ 정부고용장려금 홍보와 연계한 ‘노무관리 현장 컨설팅 사업’은 기업의 노무관리 지원의 필요성이 증대함에 따라 시 차원에서는 처음 시행하는 노무관리 지원 사업으로 한국공인노무사회 대구경북지회가 전문가 집단으로 참여한다.

○ 컨설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공인 노무사회로 접수하면 무료로 노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 한국공인노무사회 대구경북지회, (재)대구테크노파크 계명대학교 센터, (사)대구경북첨단벤처기업연합회

○ 특히, 인재채용 계획이 있는 중소기업이 이번 기회를 활용할 경우 정부고용장려금 지원은 물론, 기업의 인사·노무·조직문화가 한 단계 상승하는 계기가 될 수 것으로 기대된다.

○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이번 사업이 기업에게는 효과적인 노무관리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기회이자 소규모 사업장 근로자에게는 근로조건 침해의 예방 역할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일자리노동정책과
전화번호 :
053-803-3700
담당자 :
정동희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전화번호 : (053)120
©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