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19
시정소식
  • 대구뉴스
  • 시정소식
미래식량의 보고 ‘식용곤충’ 요리대회
5.18.(금) 대구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식용곤충 요리대회 및 시식회
  대구시 농업기술센터는 문화음식 곤충요리연구회(회장 김민정)의 주최로 식용곤충을 이용한 고부가가치 먹거리 사업의 개척과 미래의 식량난에 대비하고 소비자들에게 곤충에 대한 인식변화를 위한 식용곤충요리대회 및 시식회를 실시한다.

미래식량 곤충요리 교육(한국생활개선회대구광역시연합회)
▲ 미래식량 곤충요리 교육(한국생활개선회대구광역시연합회)

미래식량 식용곤충으로 만드는 요리(고소애사과전병, 꽃벵이보리떡)
▲ 미래식량 식용곤충으로 만드는 요리(고소애사과전병, 꽃벵이보리떡)


○ 이번 식용곤충요리대회 및 시식회는 5월 18일(금) 14시부터 곤충 요리연구회 주최로 일반시민, 농업인 100여명을 대상으로 대구시 농업기술센터(동구 방촌동)에서 이루어진다.

○ 지속가능한 영양*의 발전 가능성을 열어 식용곤충에 대한 영양학적 정보를 공유하고, 곤충이 미래 먹거리가 될 수 있도록 식용곤충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식용곤충 요리대회를 실시한다. 최근 식용곤충은 식량난을 해소하고 친환경적으로 생산이 가능하여 주목받고 있다.
  * 지속가능한 영양 : 식품의 생산과 분배, 소비, 환경 및 식품 안전 등 다양한 영역을 포괄하는 개념으로 식용곤충은 식량난을 해소하고 친환경적으로 생산이 가능한 좋은 식품

○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식용곤충을 소개하며 식용곤충으로 만드는 요리를 선보여 식용곤충에 대한 혐오감이나 편견을 없애 고부가가치 먹거리 사업의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고자 한다.

○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난해 5회, 100여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곤충요리 교육을 실시했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미래 식량난에 대비하고 경제학적·영양학적으로 뛰어난 상품의 개발로 6차산업의 활성화 및 대중화에 기여하며 곤충에 대한 무한한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킬 것으로 기대한다.

○ 관련 문의 : 문화음식 곤충요리연구회(010-8768-7986)
   대구광역시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 (053-803-7640)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농업기술센터
전화번호 :
053-803-7640
담당자 :
전수미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전화번호 : (053)120
©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