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22
시정소식
  • 대구뉴스
  • 시정소식
대구시, 시민과 함께하는 ‘물산업 아카데미’ 운영
물산업 시민강좌, 물산업 서포터즈, 청소년 물 토크 콘서트
  대구시는 시민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8 물산업 아카데미’를 4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한다.

○ 대구시가 지원하고 대구녹색환경지원센터가 운영하는 물산업 아카데미는 21세기 블루골드 산업으로 떠오르는 물산업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제고와 공감대 확산을 위해 2017년에 처음 시작되었다.

○ 2018년 물산업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 물산업 아카데미 시민강좌, △ 물산업 서포터즈 운영, △ 찾아가는 물산업 교육, △ 청소년 물 토크 콘서트, △ 물산업 아카데미 성과발표회로 진행된다.

○ 물산업 아카데미 시민강좌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천과 시민들의 이야기, 생활 속 재미있는 물이야기 등 물과 관련된 흥미있는 강좌와, 물산업 육성의 기틀이 되는 국가물산업클러스터 조성현장 견학을 통해 시민들이 물산업의 미래가치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교양강좌 중심으로 꾸며진다.

○ 물산업 스포터즈는 물산업에 관심있는 지역 대학생으로 구성한다. 서포터즈는 팀별로 온라인 커뮤니티를 개설하고 주기적으로 회의시간을 가지면서 물산업과 관련된 이야기 거리를 발굴한다. 또한 지역 환경행사 참여와 밴드, 블로그 등 SNS 활동을 통해 시민들에게 물산업의 비전을 친숙하게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 찾아가는 물산업 교육은 지역의 환경분야 활동가를 물산업 강사로 양성하여 물산업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와 단체를 직접 찾아가서 기후변화와 물의 중요성, 물을 위한 국제적 노력, 물산업의 미래 등의 교육을 실시한다.

○ 청소년 물 토크 콘서트는 오는 9월 개최되는 ‘제3회 대한민국 국제물주간’ 행사기간 중 시민참여 프로그램으로 개최된다. 토크 콘서트는 전문가와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함께 “지속가능한 물이용”을 주제로 대화를 나누면서 물이라는 이슈를 통해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서로 간의 다양한 생각과 해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진다.

○ 물산업 아카데미 성과발표회는 아카데미에 참여한 시민, 학생들이 한자리 모여 그 동안의 활동을 통해 얻은 성과를 되돌아보고, 우수 활동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져 참여자들 간의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한다.

○ 이번 아카데미 참가 신청은 4월 23일부터 대구녹색환경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degec.or.kr), 전화(053-580-6295)를 통해 신청가능하며 대구시민이면 누구나 연령제한 없이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 대구시 강점문 녹색환경국장은 “물산업 아카데미를 통해 물산업 비전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를 모아 대구가 글로벌 물산업 허브도시가 되도록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제1유형:출처표시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물산업과
전화번호 :
053-803-4432
담당자 :
김홍근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전화번호 : 053)120
©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