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4
시정소식
  • 대구뉴스
  • 시정소식
대구시, ‘꿈나눔 멘토링’ 대학생 멘토 모집
대구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 대구 주소지 대학생도 신청 가능
  대구시는 대학생의 재능기부를 통한 사회공헌활동 기회 제공과, 취약계층 초·중·고등학생의 바른 자아형성을 위하여 추진하는 ‘꿈나눔 멘토링’ 사업에 참여할 대학생 124명을 3. 12.(월) ∼ 3. 20.(화)까지 모집한다.

○ 대구시가 시행중인 ‘꿈나눔 멘토링’은 지역대학생이 취약계층 청소년의 멘토가 되어 학습지도, 진로탐색, 예체능과 체험활동을 도와주고, 이를 통해 자신이 가진 재능과 경험을 나누고 사회적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 신청자격은 연말까지 지속적으로 활동이 가능한 봉사 의지를 지닌 대구 소재 대학교 재학생(휴학생 포함)이거나, 대구에 주소를 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대구시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접수한다.
  ※ 대구시 홈페이지 - 배너(꿈나눔 멘토링 신청) 클릭 - 신청하기 버튼 클릭

○ 대학생 멘토 신청자는 7개 멘토링 사업기관의 멘토링 분야와 시간, 활동장소, 전공기준 등을 확인하여 본인이 활동하기를 원하는 1개 분야에 지원할 수 있다.

○ 대구시는 전공 및 자격증, 멘토링 경험과 봉사활동 실적 등의 객관적인 배점기준과 기관별 심층면접을 거쳐 고득점자 순으로 대학생 멘토를 선발할 예정이다.

○ 최종 선발결과는 4. 4.(수) 17시에 대구시 홈페이지(www.daegu.go.kr) 및 개별문자를 통해 발표되며 선발된 대학생들은 4. 9.(월) 멘토단 발대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 활동시간은 주 1∼2회 4시간, 연간 120시간 정도이며, 멘토활동비(시간당 11,000원)와 활동인증서 발급(60시간 이상 활동자), 연말 우수 멘토 시상의 기회도 제공된다.

○ 작년에는 135명의 멘토 모집에 400명의 신청자가 몰려 3:1의 경쟁률을 기록하였으며, 대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아 2년 연속 멘토로 활동하는 의미 있는 사례들이 나오고 있다.

〈2017년 꿈나눔 멘토링 활동〉

▲ 현장체험활동(하계캠프)


▲ 현장체험활동 (공연관람)


▲ 멘토 성과 발표회


○ 대구시는 올해에도 꿈나눔 멘토링을 통해 대학생들이 더 큰 나눔과 삶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워크숍,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 대구시 진광식 시민행복교육국장은 “지역 대학생들이 꿈나눔 멘토링에 참여하여 나눔을 통해 성장하는 소중한 기회를 경험하고, 본인의 삶을 더욱 적극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모집안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
     문의처 : 대구광역시 교육청소년정책관실(☏053-803-3584)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교육청소년정책관
전화번호 :
053-803-3584
담당자 :
장수지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전화번호 : 053)120
©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