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11
시정소식
  • 대구뉴스
  • 시정소식
대구시 마스터가드너, 삭막한 공원을 새로 디자인하다!
범물공원 가드닝 봉사활동 실시
봉사활동 사진
  대구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솜결)에서 지난 ’15~16년 육성하여 도시농업 분야의 나눔 전문가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대구시마스터가드너’(도시농업 나눔전문가)들이 지난 9월 13일 범물공원에 서 가드닝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 범물공원은 이용하는 사람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조성된 지 20년이 넘어 척박하고 삭막한 장소였는데 마스터가드너들이 다양한 꽃과 허브, 야생화 등을 공원 구역별로 디자인하고 심어 주민에게 행복을 주는 아름다운 공원으로 재탄생하였다.
 
○ 이번 공원 가드닝 봉사활동을 위해 마스터가드너들은 공원 특성에 맞는 다양한 식물 식재를 위해 몇 차례 디자인 회의와 시장 조사를 거쳐 공원 공간별로 적합한 식물로 디자인하였다.
 
○ 배은정 마스터가드너 대표는 “생각보다 너무 척박한 환경으로 가드닝 활동에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주민들의 관심과 격려에 힘 입어 아름다운 공원으로 꾸밀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마스터가드너와 주민들이 함께 가꾸어가는 아름다운 공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마스터가드너(Master Gardener)란 도시농업 활성화를 주도해가며 생산적인 여가활동과 사회자원봉사 등으로 지역사회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도시농업분야 재능나눔 전문가로 대구에서는 인증 예정자를 포함해 50여명이 활동하고 있다.
   이들은 노인정 원예봉사활동, 실내정원조성 기증, 경로당 및 복지관 텃밭조성, 소외계층 재능나눔 원예봉사활동, 각종 박람회에서 도시민 체험봉사활동과 텃밭정원 조성 등 활발한 재능나눔 봉사활동을 하고 있으며 초등학교 원예활동프로그램의 전문강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 대구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지속적으로 마스터가드너와 함께 열악한 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과 도시농업 활동을 지원하는 등 이들을 지역사회 도시농업 활성화 리더로 양성해갈 계획이다.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농업기술센터
전화번호 :
053-980-3841
담당자 :
김수미

(41911) 대구광역시 중구 공평로 88 (동인동1가)     대표안내전화 : (053)120    팩스 : (053)803-2879
Copyright by 1997~2015 Daegu Metropolitan City. All Rights Reserved.